이 글은 발더스 게이트 3 (Baldur’s Gate 3)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 공략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는 주요 퀘스트 – 치료법 찾기의 하위 퀘스트입니다.
발더스 게이트 3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
발생 시기
주요 퀘스트 – 치료법 찾기 에서 황폐한 해변의 (X:242 Y:368)로 가면 레이젤이 붙잡혀 있으며, 선택지가 발생합니다.
선택지 | 성공 시 결과 |
[기만 10] 아주 위험한 종족이야. 나한테 맡기고 가 봐! → (게일이 좋아합니다) 폭발? 좀 더 자세히 말해봐. → [설득 5] 내가 지금 치료가 필요한데. 야영지는 어디 있지? → 이제 멀리 갔나 보네. 알았어. | 2명의 티플링(나이메사, 다메이스)이 평화롭게 떠납니다. 주요 퀘스트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 발생 |
2명의 티플링이 레이젤 곁에서 평화롭게 떠나는 선택을 하면 주요 퀘스트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티플링들을 공격하여 쓰러뜨린 경우, 에메랄드 숲에 있는 ‘제블로어'(X:207 Y:480 또는 X:166 Y:533에 있는 돌문 안)와 대화할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선택에 따라 퀘스트의 발생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사 네티 찾기
치료사 네티는 에메랄드 숲의 야영지에 있습니다.
황폐한 해변에서 북쪽으로 가면 에메랄드 숲으로 갈 수 있습니다.
미니맵을 축소하면 퀘스트 마커가 표시되어 있으며, 일지에서 퀘스트를 선택후, 지도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퀘스트 마커가 있는 곳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는 과정은 퀘스트 마커에 있는 네티를 만나 대화하기만 하면 되므로 간단합니다만, 도중에 다른 이벤트들과 퀘스트들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같이 설명합니다.
에메랄드 숲 입구 부근(X: 211 Y:421)에서 이벤트후, 고블린들과의 배틀
배틀후, 고블린 두목 ‘자크러그’의 시체에서 전리품 ‘권능의 장갑‘ 입수
그후 에메랄드 숲 안으로 들어갑니다.
아까 전투에서 아라딘이 생존한 경우, 에메랄드 숲 입구 근처 (X:206, Y:464)에서 제블로어, 아라딘이 다투는 이벤트가 발생하며, 선택지 발생
선택지의 일부만 기재합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고블린은 하나가 보이면 열이 더 있어. 떼로 나타나기 전에 피하는 게 좋아. → [설득 15] 주먹다짐을 한다고 죽은 이가 되살아나는 것도 아니잖아. 일단 머리부터 식히자. | 싸움이 끝나고, 아라딘 일행이 에메랄드 숲에 남아 있습니다. |
방금 전투가 끝났는데 또 판을 벌일 작정이야? 진정들 해. → [협박 10] 나한테 얻어맞기 싫으면 그만들 해. | 싸움이 끝나고, 아라딘 일행이 에메랄드 숲에 남아 있습니다. |
드루이드? 아까 고블린한테 포로로 잡힌 녀석은 없었는데. → 물러서서 지켜본다. → 너희가 갑자기 들이닥치는 바람에 그랬던 거잖아. 어쨌든 문을 열어 주려고 했었고. | 싸움은 끝나지만, 아라딘 일행이 에메랄드 숲에서 떠납니다. |
설득이나 협박을 통해 아라딘 일행이 에메랄드 숲에 남아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그후 신속히 에메랄드 숲 입구 우측에 있는 사다리를 올라가, 동쪽 언덕으로 가면 망원경 옆에 ‘나디라'(X:242 Y:449)가 버그베어 암살자에게 공격받고 있습니다.
‘나디라’를 구한후, 대화하면 선택지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동전? 주인님? 무슨말인지 모르겠어. → [설득 5] 마인드 플레이어한테 납치당했어. 그 정신 침탈자의 함선이 아베르누스로 직행했지. | 영혼 동전 입수 |
아베르누스에 들른 적은 있지만 악마의 하수인은 아냐. → [협박 10] 그럴 순 없지. 그 동전은 받아 가야겠어. | 영혼 동전입수 |
버그베어한테 머리통이 박살 날 뻔한 걸구해 줬는데 이러기야? → [협박 5] 아니면 그냥 동전을 내주는 거지. 당장. | 영혼 동전 입수 |
[기만 5] 정곡을 찔렸군. 동전만 넘기면 이만 사라져 주지. | 영혼 동전 입수 |
만약 늦게 가면 나디라가 죽어있으며, 시체를 조사하면 영혼 동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근처의 망원경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위 이미지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네티를 찾아 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메랄드 숲 입구 근처 수레 옆에 있는 ‘제블로어'(X:207 Y:480) 와 대화하여, 사이드 퀘스트 – 난민 구하기를 발생시킵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여기는 어떤 곳이지? → 왜 외지인을 쫓아내려는 거지? → 그 의식 말인데, 드루이드를 설득해서 중단시킬 수는 없나? → 내가 수를 써 보지. | 사이드 퀘스트 – 난민 구하기 발생 |
만약 퀘스트를 받기 전에 동굴로 진입한 경우, 제블로어가 (X:166 Y:533)에 있는 돌문을 열고, 구석진 침실(X:-57 Y:67)로 이동하므로, 거기서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지도 약간 달라집니다.
북쪽으로 올라가 동굴로 들어가면 상인 애런(X:204 Y:515)이 있습니다.
거래를 통해 그동안 수집한 잡동사니들을 매각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동굴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 윌(X:206 Y:552)과 대화하여 동료로 만듭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안녕. 얘기 좀 할 수 있을까? → 그래, 그리고 우리 모두 기생체에 감염됐지. → 그 여자는 누구지? → 힘을 합치도록 하지. 그 악마를 지옥으로 돌려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겠어. → (파티가 가득찬 경우) 내 야영지로 가서 기다려 줘 | 윌이 동료가 됩니다. |
윌이 동료가 되면 동료 퀘스트 – 변경의 검 발생
신성한 연못
윌을 영입한 곳에서 동쪽으로 계단을 내려가면, 신성한 연못 앞(X:260 Y:537)에서 코미라 외 티플링 난민들의 출입을 거부하는 지오나와의 대화 이벤트
이벤트후, 조금 뒤로 물러나있는 코미라 & 로크 (X:260 Y:543)와 대화하여 서브퀘스트 – 아라벨라 구하기 를 발생시켜줍니다.
그후 지오나에게 다가가면 선택지 발생
선택지 | 성공 시 결과 |
내가 아니었으면 지금쯤 고블린이 여기까지 들이닥쳤을걸. 들어가야겠으니 비켜. | 문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
문을 통과할 수 있게 되면, 신성한 연못에 있는 돌문(X:223 Y:527)을 열고 들어가면 드루이드 성소에 도착합니다.
안쪽으로 가면 코가(X:-466 Y:-32)와의 대화 이벤트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도둑? 해악? 그 아이가 무슨 죄를 지었다고 그러는 거야? → [자연 12] 드루이드는 조화를 중시하지 않던가? 아이를 가두면 자연의 균형만 해치게 될 거야. | 아라벨라를 구하는데 성공 |
가둔다고? 아직 애잖아. → [설득 12] 아이를 풀어 줘. 내가 책임지고 타이를게. | 아라벨라를 구하는데 성공 |
아까 서브퀘스트 – 아라벨라 구하기 를 발생시켜 뒀다면, 아라벨라를 구한후, 부모인 코미라 & 로크와 대화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을 받고, 다시 드루이드 성소로 되돌아 갑니다.
다시 코가(X:-468 Y:-22)와 대화하면 사이드 퀘스트 – 난민 구하기가 갱신됩니다.
그후 코가 근처에 있는 래스(X:-463 Y:-28)과 대화합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그 코가 말이야, 어딘가 위험해 보이던데. → 코가는 숲의 지도자를 자처하나 본데, 진짜 지도자는 누구지? → 할신을 찾으러 나설 이가 없다면 내가 대신 가지. → 걱정할 것 없어. 반드시 찾을 테니까. | 주요 퀘스트 – 드루이드 할신 구출하기 발생(아라딘과의 대화로 발생시키지 않은 경우) 서브 퀘스트 – 최고 드루이드 구하기 발생 |
만약 이전에 아라딘과 대화하여 주요 퀘스트 – 드루이드 할신 구출하기를 발생시키지 않았다면, 래스와의 대화에서 ‘드루이드 할신 구출하기’가 발생하는 것 같고, 래스와의 대화로도 발생시키지 않았다면 네티와의 대화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드루이드 성소 북동쪽에 있는 ‘드루이드 침실’에서 네티(X:-437 Y:-6)와 대화합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내가 뭔가 도와줄 일이라도 있어? → 치료가 필요해. 보아하니 제대로 찾아온 것 같네. → 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그게…어…머릿속에 올챙이가 들었어. → 그게 뭔지 알아? 도와줄 수 있어? | 일지가 갱신됩니다. |
네티 따라가기
네티의 뒤를 따라가면 이벤트후 대화 선택지 발생
선택지가 굉장히 다양하게 분기되는 것 같습니다.
네티와 대화하면 와이번 독을 주는데, 와이번 독을 마시기로 맹세하면 배틀이 없고, 와이번 독을 마시지 않겠다고 거부하면 네티가 적대적으로 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네티를 공격하여 쓰러트리게 되면,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가 자동으로 완료처리됩니다.
또한 네티의 시체에서 실바너스의 영약(모든 독의 효과를 중화), 와이번 독, 고대의 열쇠(자연 +1) 등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할지는 자유이지만, 이 글에서는 와이번 독을 마시기로 맹세하는 선택으로 진행합니다.
일부 선택지만 기재합니다.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드로우한테 나처럼 기생체가있었단 말이야? → 고마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거든. → 다른 감염자와 정신 교감을 할 수 있어. → 마인드 플레이어, 정신 침탈자 함선에 납치돼서 거기서 감염됐어. → 날 치료해 준다며? 그 나뭇가지는 뭐야? → 맹세할게. → 감염자를 연구해서 뭐라도 알아냈어? → 그럼…좋은 소식인건가? → 내가 뭔가 도울 일이 있나? → 알았어, 가서 할신을 찾아볼게. | 와이번 독 입수 |
그것보다 무난한 치료법이 있으면 좋겠는데. → 그건 무슨 식물이야? 약초인가? → 비행선에서 떨어졌는데 뭔가가 추락을 막아 줬어. 덕분에 목숨을 건졌지. → 나도 몰라, 깨어나 보니 감염되어 있었어. → 팔을 내민다. → 내 다리가? 무슨 약이 그래? → 잠깐, 날 중독시켰단 말이야?! → 해독제는 없어? → 잔말 말고 해독제나 내놔! → [의학 15] 그렇지만 아무런 증상도 없어. 변이를 일으키지도 않았잖아. → 아니, 그건 못 해. | 플레이어가 죽음의 문턱 상태가 됩니다. (초기 중독 상태로 근력, 민첩, 건강, 지능, 매력, 지혜가 2 감소. 휴식을 취할수록 상태가 악화됩니다) |
그래서 죽여서 부검대에 올려둔 거야? → 이렇게 노닥거릴 시간 없어. 빨리 치료해 줘. → 지능 포식자가 날 보고서 같은 편인 것처럼 말을 걸었어. → 너무꼬치꼬치 캐묻는 것 같은데… → 치료부터 해 주면 묻는 말에 전부 대답해 줄게. → [민첩 10] 달려드는 순간 옆으로 피한다. → [역사 10] 당치도 않는 짓이니, 드루이드의 교리를 되새겨 준다. → 고블린을 막을 수 있는 건 나뿐이야. 내가 없으면 너도 곤란할걸. → 못 해. 잘 알지도 못하는 드루이드의 독약을 냉큼 받을 수는 없어. → 내 알 바 아냐. 죽을 생각은 추호도 없어! | 네티와 배틀 |
참고로 네티를 따라 들어갔었던 회합 서재에서 ‘해부된 드로우’가 누워 있는 돌 수술대 옆의 테이블에서 ‘마인드 플레이어 기생체 표본‘(X:-445 Y:17) 을 훔칠 수 있습니다.
추후 일리시드 능력을 강화할 때 필요한 아이템이므로 입수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주변에 드로우의 편지, 할신의 일지 1권, 드로우 기생체에 관한 기록 등등 각종 읽을거리 들이 있으므로, 읽어보고 정보를 얻어보면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발더스 게이트 3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가 완료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 3 (Baldur’s Gate 3) – 치유사 네티에게 도움받기 공략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