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진행순서

이 글은 발더스 게이트 3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공략 및 진행순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는 3막 발더스게이트에서 발생하는 서브 퀘스트입니다.

퀘스트의 진행 흐름을 간략하게 순서대로 적어내려 가므로, 게임진행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발더스 게이트 3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발생 조건

순간이동진(발더스 게이트)에서 북서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 아베스(X:-250 Y:2)와 대화하여, 도와줄 만한 사람에 대해 물어보면 퀘스트 발생

선택지성공시 결과
뭘 보고 있는 거지? → 나무에 사는 쥐새끼한테 알랑거리고 있는 거야? 햇볕을 너무 많이 쬈나 보군. 술에 취했든가. → 모르겠는데. → 도움이 좀 필요할 것 같은데. 혹시 도와줄 만한 사람은 없나? → 자리를 뜬다.서브퀘스트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발생
에헴. → 괜찮아? 뭔가… 정신이 없어 보이는데. → 넌 여기 출신이 아닌 것 같은데. 넌 대체 누구지? → 도움이 좀 필요할 것 같은데. 혹시 도와줄 만한 사람은 없나? → [기만 20] 난 발더스 게이트 은행에서 나왔어. 네 빚에 대한 이자를 받으러 왔는데. → 500.아스타리온이 좋아합니다.

서브퀘스트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발생

금화 500 입수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아베스 바로 남서쪽에 있는 비탄의 전당으로 들어갑니다.

카운터에 있는 ‘미리’와 대화하면 선택지

선택지성공시 결과
그럼 지나가겠어. → 무슨 측량? 마음 측량 완료하기로 목표 갱신
그럼 지나가겠어. → 침묵을 지킨다. 마음 측량 완료하기로 목표 갱신

마음 측량 완료하기

뒤쪽 방에 있는 ‘화강암 장의자‘에 앉습니다.

슬픔의 탐구원과의 대화에서 선택이 끝나면 목표 갱신

바이코니아에게 말 걸기

노출된 비밀 계단을 조사하여 내려가면, 어둠의 포용 수도원 도착

안쪽의 돌문을 열고 들어가, 안쪽으로 가면 바이코니아 드비어와의 대화에서 선택지

선택지성공시 결과
네 맘대로 해.섀도하트가 영구적으로 일행에서 떠납니다.

주요퀘스트 – 아군 소집하기에서 바이코니아 드비어를 동료로 영입할 수 있게 됩니다.
실수했군. 여기 오지 말아야 했어. → 그렇게는 안 되지.바이코니아 드비어 & 적 다수와 배틀

섀도하트를 넘겨주지 않고, 배틀을 하는 선택을 하는 경우, 배틀후, 바이코니아 드비어를 조사하여, 처형할지, 살려둘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처형하는 경우, 바이코니아 드비어의 시체에서 바이코니아의 개인용 보관함 열쇠, 바이코니아의 사제 로브, 시녀의 철퇴(진귀), 바이코니아의 걸어다니는 요새(전설) 입수

그외에도 어둠의 포용 수도원 주변을 탐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남동쪽 무기고에서 사다리를 올라가면 밤의 난초 동굴로 갈 수 있습니다.

북쪽 합숙소에는 녹턴과 대화하여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서쪽에는 상실의 문턱이 있으며, 잠긴 문을 여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 샤 교단 피델리어 라모나의 시체에서 은 열쇠 획득후, 잠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물쇠따개(손재주 30)로 잠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 섀도하트가 암흑 심판관인 경우에는 문이 그냥 열립니다.
  • 상실의 문턱 문 앞에 있는 여신상 앞 받침대 위에, 금화 1000이나 금화 1000 이상의 가치가 되는 물건을 올리면, 문이 열립니다.

그후 상실의 방으로 들어가면 동료 퀘스트 – 어둠의 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 공략 및 팁 정리

그럼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 3 – 비탄의 전당 조사하기 공략 및 진행순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23-2024 NSPXgame. All rights reserv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