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스토커2 – 어두운 화면 밝기 및 멀미 완화 최적화 설정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토커2는 기본 설정의 경우, 밤이 너무 어두워서 탐색이 까다롭고, 공포감도 높아지게 됩니다.
손전등이 있긴 합니다만, 손전등을 켜도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또한 게임 화면이 어두우면 멀미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멀미는 시각 정보와 평형 감각이 일치하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즉 시각 정보로는 내가 움직이고 있어야 하는데, 게임을 하는중에는 화면은 움직이지만 실제로 플레이어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이 괴리로 인해 3D 멀미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게임 화면이 어두운 경우 시각적인 정보가 부족하거나, 왜곡될 수 있어 뇌가 불완전한 시각 데이터를 처리하면서 멀미가 유발될 수 있고, 게임 내 움직임이 빠르거나 화면 전환이 급격할수록, 멀미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 플레이를 좀더 수월하게 하고, 멀미를 완화하기 위해 게임 내 설정을 변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토커2 – 어두운 화면 밝기 최적화 설정 방법
메뉴 → 옵션 → 디스플레이 항목으로 가줍니다.
그후 이미지 보정에서 4가지를 아래처럼 변경해줍니다.
- 대비 – 50%
- 밝기 – 50%
- 감마 – 70%
- 이미지 인코딩 – sRGB(LDR)
그후 설정을 저장해주면, 게임 내 화면이 상당히 밝아져서 탐색이 쉬워지게 될 것입니다.
멀미 완화 최적화 설정 방법
멀미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설정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메뉴 → 옵션 → 조작 에서 컨트롤러 감도를 40%로 낮춰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뉴 → 옵션 → 디스플레이 에서 시야 범위를 110으로 최대로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PC라면 메뉴 → 옵션 → 그래픽 에서 모션블러 강도를 0으로 낮춰보시기 바랍니다.
XBOX 시리즈 X의 경우 메뉴 → 옵션 → 그래픽에서 모션블러를 낮음으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XBOX 시리즈S의 경우 메뉴 → 옵션 → 그래픽 메뉴가 없기 때문에, 모션블러 설정을 변경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스토커2 – 어두운 화면 밝기 및 멀미 완화 최적화 설정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