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젤다 왕눈) 미니 챌린지 – WANTED 바위록 공략 및 잡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 WANTED 바위록
발생 조건
에피소드 챌린지 – 하이랄 평원에 평화를! 등과 같이 XX에 평화를!이 붙은 챌린지를 하나 이상 클리어후,
감시 요새 ‘피난소’에 있는 ‘글라레스’와 대화하여 ‘대형 몬스터의 정보 → 바위록’을 선택하면 발생
WANTED 바위록 진행방법
챌린지를 선택하면 목적지가 맵에 표시됩니다.
지상 월드맵 북동쪽 추낙 지방 ‘북추낙 고지’에 있는 목적지로 이동하여 ‘바위록’을 물리칩니다.
그후 감시 요새 ‘피난소’로 돌아와 ‘글라레스’에게 토벌을 보고하면 클리어
보상 – 100루피
WANTED가 붙은 3종류의 몬스터를 모두 토벌한 경우, 추가로 300루피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바위록 잡는 방법
바위록을 상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아래 방법이 제일 편했던 것 같습니다.
우선 바위록이 있는 곳에서 거리를 어느정도 유지해주면, 바위록이 양팔에 달린 바위를 던질 것입니다.
바위록이 바위를 던지려는 모션을 취할때쯤 리버레코를 사용했다가 B버튼을 눌러 취소했다가, 다시 리버레코를 사용했다가 B버튼을 눌러 취소하는 것을 반복해줍니다.
(그러면 리버레코 되감기 타이밍을 잡기 수월합니다)
그러다가 바위록이 던지면, 바위에 리버레코를 사용해 되감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바위가 바위록을 공격하게 되고, 바위록이 쓰러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바위록에게 신속하게 달려가 바위록 위에 올라탄 뒤, 위에 있는 검은 광상을 해머 등으로 공격해줍니다.
바위록의 광상이 등쪽에 붙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공격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데, 광상 위로 잘 착지해서 공격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바위록이 쓰러졌을때 뒤쪽으로 가, 화살을 맞춰줘도 됩니다.
키이스의 눈알을 붙인 화살을 쏘면 유도화살이 되기 때문에, 광상을 맞추기 수월합니다.
바위록을 물리치면, 드랍한 각종 보석들을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위록이 쓰러진 자리에 ‘바위록의 하트 바위’가 땅에 박히는데, 그것을 무기에 스크래빌드 해주시면 공격력이 +13이 되므로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바위록 잡는법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레어 바위록을 잡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레어 바위록은 겔드 캐니언 조망대 남동쪽의 ‘안경 바위’ 부근이나, 겔드 캐니언 조망대 북쪽에 있는 타파이 고지의 동굴 내부 등등에서 출몰합니다.
레어 바위록을 잡으면 다이아몬드 x1을 드랍하는 것 같으므로, 다이아몬드 수집에 용이합니다.
또한 레어 바위록을 물리치면 ‘레어 바위록의 하트 바위’를 드랍하는데, 무기에 스크래빌드 하면 공격력 +33이 되므로, 굉장히 유용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젤다 왕눈) 미니 챌린지 – WANTED 바위록 공략 및 잡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