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는 아우터 월드2(the outer worlds 2)의 호라이즌 포인트 정거장에서 발생하는 임무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 퀘스트는 ‘4급 수습 감시관 코빈’의 부탁을 받아, 스킵 연구소에서 코빈의 기록을 삭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아우터 월드2 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아우터 월드2 – 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 퀘스트 진행방법
퀘스트 발생조건

메인퀘스트 – 죽음을 불사할 수 있는 대의를 진행 중에, 호라이즌 포인트 정거장 중앙 동쪽에 있는 건물로 들어갑니다.

그후 남동쪽 창고로 들어가 책상 위에서 4등급 후보생 코빈의 일지를 획득합니다.

그후 북쪽으로 올라가면, 다리가 올라가 있는데, 다리 앞쪽 좌측 건물의 창문에 달린 장치를 통해 ‘4급 수습 감시관 코빈‘과 대화합니다.
코빈과의 대화에서 관찰 1, 해킹 1, 말솜씨 1중에 한가지로 코빈을 설득해야 합니다.
만약 말솜씨 1로 코빈을 설득하려는 경우 아래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 긴급 상황이야! 지금 당장 스킵 연구소에 들어가야 해!
- 알겠어. 그 자수라는 거, 어떻게 하면 되는데?
- 진정해, 어차피 아무도 모른다니까.
- 넌 좋은 신민이잖아! 날 도와주면 더 훌륭한 신민이 될 수 있어!
- 그럴 리가 있나. 네 마음을 돌릴 방법을 찾아봐야겠어. [대화 종료] (말솜씨 1 필요)
- (코빈과 다시 대화하여) 그럼 그냥 정신 개조 센터로 끌려갈 때까지 손 놓고 기다리겠다고? 인생 최대의 공포를 마주할 텐데? (4등급후보생 코빈의 일지 획득 필요)
- [거짓말] 심판자 잭슨이라고? 그 친구 알아! 정신 개조당한 뒤에 ‘날’ 도와줬던 사실이 방금 떠올랐거든!
- [거짓말] 날 스킵 연구소로 들여보내 주기만 하면 책임지고 그 친구를 설득해서 좋은 평가를 받게 해 줄게. (말솜씨 1 필요)
코빈을 설득하는데 성공하면, 코빈이 다리를 내려주며, 임무 퀘스트 – 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가 발생합니다.
후보생 코빈의 종신 목표 평가 찾기
다리를 건너 호라이즌 포인트 정거장 북쪽으로 올라가 스킵 연구소로 들어갑니다.

그후 스킵 연구소 – 상위 구역 북쪽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 ‘기록 부서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개인 파일 보기] → [세실 아이버 코빈, 4등급 후보생] → [모든 경고 삭제] → [네, 모든 경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보상으로 경험치를 받습니다.
또한 호라이즌 포인트 정거장에서 젊은 코빈을 살려둔 경우, 메인 퀘스트 – 낙원의 파괴자에서 보좌관이 되어 있는 나이 든 코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아우터 월드2 후보생의 평가 변경 딜레마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