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판자적 수단은 아우터 월드2(the outer worlds 2)의 자유 시장 정거장에서 발생하는 사이드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심판자적 수단 퀘스트는 트리스탄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는 퀘스트로, 트리스탄의 의뢰를 받아 골든 릿지 난민 캠프를 조사후, 자유 시장 정거장 세컨드 초이스 바의 비밀 공간에서 ‘프란시스 민’과 대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아우터 월드2 심판자적 수단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아우터 월드2 – 심판자적 수단 퀘스트 진행방법
퀘스트 발생조건
인코그니트 호를 타고 ‘자유 시장 정거장‘으로 이동합니다.
자유 시장 정거장은 네번째 메인퀘스트 – 배신자의 흔적을 따라가 발생한 시점부터 갈 수 있습니다.

자유 시장 정거장 남서쪽 끝에 있는 세컨드 초이스(THE 2ND CHOICE) 바로 들어가, 카운터 앞에 서 있는 ‘트리스탄‘과 대화하면, 사이드 퀘스트 – 심판자적 수단이 발생합니다
1. 골든 릿지의 난민 캠프로 이동
인코그니트 호를 타고 ‘도라도(골든 릿지)‘로 이동합니다.

골든 릿지 남서쪽에 있는 ‘난민 캠프‘ 입구로 가면 ‘트리스탄’과의 대화가 발생합니다.
2. 캠프 단말기 조사

난민 캠프 남동쪽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 ‘캠프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자동기계 상태]. [재고]에 대해 읽습니다.
단말기 우측에는 철통 보안 잠금상자도 있으니 획득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3. 심하게 손상된 자동기계 조사

난민 캠프 북쪽으로 가면, 청록색 건물 입구 앞에 ‘심하게 손상된 자동기계‘가 있으므로 조사합니다.
- 해킹5가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으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4. 파괴된 송신탑 조사

난민 캠프 남서쪽으로 가서, ‘파괴된 송신탑‘을 조사합니다.
- 엔지니어링5가 반드시 필요하진 않지만, 있으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5. 트리스탄과 대화하기
조사한 것에 대해 트리스탄과 대화합니다.
6. 기습에서 살아남기
적 다수가 공격해 오므로, 모두 물리칩니다.
- 적들이 기습해 오는 동안 난민 캠프 밖으로 나가면, 퀘스트 실패 가능성도 있다고 하므로, 나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들을 모두 물리치면 ‘트리스탄’과 대화합니다.
7. 바텐더와 대화
자유 시장 정거장으로 돌아가, 세컨드 초이스 바에 있는 ‘바텐더‘와 대화하면, ‘술집 지하실 키카드‘ 를 획득하며 서브 로사 평판 +5
8. 고장 난 전등 확인하기

바텐더 우측 뒤에 있는 잠긴 문을 키카드로 열고 지하실로 내려갑니다.

그후 벽에 있는 고장난 전등과 상호작용하면 우측에 벽이 열리면서 비밀 공간이 나타납니다.
9. 프란시스 민과 대화

그후 방안에 있는 ‘프란시스 민‘과 대화합니다.

또한 ‘프란시스 민’ 뒤에는 잠긴 문이 있는데 이 문을 열려면 ‘서브 로사 본부 은닉처 열쇠‘가 필요합니다.
‘프란시스 민’을 소매치기하면 ‘서브 로사 본부 은닉처 열쇠’를 훔칠 수 있습니다.
안에서 레시피 – 암살자용 투명화 장치, 마스크 플랫 캡, 무장 슈트 등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 트리스탄 동료 영입
마지막으로 트리스탄과 대화하면, 파티에 합류하고 싶다고 제안하므로, 승낙하면 트리스탄이 동료로 합류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아우터 월드2 – 심판자적 수단 퀘스트 진행방법 (트리스탄 동료 영입)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