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소식은 아우터 월드2(the outer worlds 2)의 파라다이스 섬에서 발생하는 사이드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기분 좋은 소식 퀘스트는 밀버스트리트 장관의 요청을 받아 정확성 부처에서 정신 개조 보고서를 찾아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아우터 월드2 기분 좋은 소식 퀘스트의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아우터 월드2 – 기분 좋은 소식 퀘스트 진행방법
퀘스트 발생조건

메인 퀘스트 – 낙원의 파괴자를 진행 중에, 페어필드에서 ‘밀버스트리트 장관‘과 대화해 [난 정면 돌파보다는 외교와 책략을 선호하지. 카우르보단 당신과 일하는 게 낫겠어.] 를 선택하여, 그와 함께 일하기로 약속하면 사이드 퀘스트 – 기분 좋은 소식이 발생합니다.
이때 밀버스트리트 장관과 대화하기 전에, 정확성 부처에 방문한 적이 없어야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또한 밀버스트리트 장관과 함께 일하기로 약속하면, 카우르의 퀘스트인 ‘수리 불가’가 진행불가가 됩니다.
1. 정확성 부처로 이동

페어필드에서 북서쪽에 있는 정확성 부처로 이동합니다.

정확성 부처에 도착하면, 본관으로 들어가기 전에, 남쪽에 있는 병영에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는 상점도 있으며, 상점 뒤쪽 화장실에 있는 환기구로 들어가, 단말기를 조사해 ‘병영 출입문 시스템’을 활성화하면, 상점 좌측의 잠긴 문이 열립니다.
그곳에는 판금 딴띠 유니폼, 피스키퍼 방어구 같은 장비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탐색해보면 좋을 것입니다.
2. 이네즈 만나기

병영 탐색이 끝났다면, 이제 정확성 부처 본관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랩티돈을 잡은 ‘이네즈‘라는 여성이 서 있을 것입니다.
‘이네즈’와 대화하여 [밀버스트리트가 보냈어. 보고서를 찾고 ‘실랑 병사’를 마을로 돌려보내라고 하더군.]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네즈가 페어필드로 떠날 것입니다.
3. 자동기계 수리 센터 출입증 획득
이네즈가 서 있던 곳에서 바로 우측 문으로 들어가, 우측 벽에 있는 사다리를 올라가 2층으로 갑니다.

그후 점프하여 안쪽으로 가면 ‘단말기‘가 보일 것입니다.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알림: 납기 지연된 납품물] → [유포리아 ARC 패스 출력]을 선택하면 유포리아 해안 자동기계 수리 센터 출입증 획득
이 출입증이 있으면 사이드 퀘스트 – 독기에 맞서는 방패를 진행할때 방문하게 되는 ‘자동기계 수리 센터’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곳에 온 김에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정신 개조 보고서 획득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 좌측 사다리를 올라가 3층으로 간 후, 안쪽로 가면 노란색 천이 덮인 파이프가 보일 것입니다.
파이프를 밟고 4층으로 올라갑니다.

그후 안쪽으로 이동해, 아래로 뛰어내리면 바닥에 환기구 구멍이 보이므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방안에 단말기가 있으므로 상호작용하여 [관리자 보고서] → [정신 개조를 위한 새로운 지평] → [카트리지로 출력]을 선택하면 정신 개조 보고서 획득
또한 단말기 좌측 테이블 위에서 ‘철통 보안 잠금상자: 전술 미사일 방어 돔 획득
5. 밀버스트리트와 대화
페어필드로 돌아가 밀버스트리트 장관에게 ‘정신 개조 보고서’를 전달하면 아래 보상을 받습니다.
- 이모네 초이스 평판 +3
- 비트 카트리지 x350
- 궁극의 외투
또한 사이드 퀘스트 – 기분 좋은 소식이 완료된 후, 밀버스트리트 장관과 대화하면 사이드 퀘스트 – 이모네 초이스의 정신 조각가들! 이 발생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아우터 월드2 – 기분 좋은 소식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