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P의 거짓 챕터11 –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 보스 시몬 마누스 까지 공략 및 진행 순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챕터11은 분량이 길어서 글을 2개로 나눠서 작성했으며, 이 글은 챕터11의 후반부 글입니다.
진행중에 얻을 수 있는 각종 아이템, 수집품 등도 적고 있으므로, 게임하실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P의 거짓 챕터11 –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 보스 시몬 마누스 까지
별바라기 (승천의 다리)로 이동한 후, 앞쪽의 문을 열면 이벤트 발생
소피아와 대화시 안식을 준다 or 살려둔다 선택지가 발생합니다.
- 안식을 준다 – 인간성 획득. 제스처 – 애원 및 의자를 조사하면 음반 – Shadow Flower
- 살려둔다 -인간성 획득, 제스처 – 애원
안식을 준다와 살려둔다 모두 인간성획득과 제스처 애원을 얻게 되는 것은 동일합니다만, ‘안식을 준다’를 선택하면 음반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안식을 준다가 좀더 좋은 것 같기도합니다.
의자에서 우측 방안 탁자 위에 반달 월석
의자에서 좌측 방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면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내부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내부
통로를 이동하면 적 다수
통로가 좌측으로 꺾이는 부분에서 우측에 약속의 보름달 월석
통로를 계속 이동하면 별바라기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내부)
별바라기 근처 계단을 올라가면, 2층 구석에 약속의 그믐달 월석
계단을 더 올라가 3층에 가면 적 x2 및 반달 월석
더 안쪽으로 가면 우측에 희미한 에르고 결정석
더 안쪽 불이 깜빡이는 곳에 적 x2 및 약속의 그믐달 월석
정면 안쪽에 강적 및 상자에서 쿼츠
우측 계단으로 내려가, 적들을 제거하면서 계속 이동합니다.
안쪽 계단 위에 지팡이를 든 강적
계단 위의 사다리를 올라갑니다.
나무다리를 건너기 전 좌측에 약속의 보름달 월석
나무다리를 건넌 후 계단을 오르면 안쪽에 총을 쏘는 적 x2
안쪽의 계단을 올라가면 우측에 승강기가 있습니다.
승강기 앞에 보름달 월석
승강기를 타고 내려가, 철창문 버튼을 누르면 별바라기로 가는 지름길 개방
다시 승강기를 타고 올라와, 좌측 계단을 오른 뒤 ‘붉은 여우‘와 대화합니다.
‘금화 열매를 준다‘를 선택하면 전투를 피할 수 있으며, 붉은 여우의 가면 입수
붉은 여우 옆 감옥으로 들어가, 가장 안쪽 감옥문을 열고, 제페토와 대화합니다.
선택지 아니다(진실) 또는 그렇다(거짓말)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 아르케 대수도원 통로 열쇠 입수
근처의 문을 열고 길을 계속 진행합니다.
사다리를 올라가면 별바라기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연결부)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연결부
별바라기 옆에 있는 좁은 길을 이동하다, 우측 구석 상자에 암살자의 아뮬렛 (점프를 해서 건너가야 합니다. 점프는 전력질주 중에 L스틱을 꾹 눌러 전방 점프를 해주면 됩니다)
안쪽으로 가면 강적 및 적 x2
다리를 건너 좌측에 상자에서 도약의 아뮬렛 +1 (상자 앞에서 적이 튀어나오므로 주의)
길을 계속 가면 화염 방사를 하는 적 x2
길 안쪽 계단을 오르자 마자, 우측 장치의 버튼을 누르면 사다리가 내려가 지름길이 개방됩니다.
사다리 안쪽으로 진행하면, 우측에 다리를 건너기 전, 좌측 기둥 뒤에 진화의 크랭크
우측 다리를 건넌 후, 계단을 오르면 가스를 살포하는 강적
붕괴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투척물을 던지고, 가스를 살포하는 강적입니다. 투척물은 가드하고 있으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불리하다 싶으면, 다리 쪽으로 도망치면 원위치로 돌아가기 때문에 그것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강적이 기침을 콜록콜록 하고 있을때는 좋은 공격 찬스입니다.
가스를 살포하는 강적을 물리치면 쿼츠
가스를 살포하는 강적 뒤쪽의 철골을 건너간 뒤, 다리를 건너면 적 x1 및 우측 상자에서 리전 칼리버
좌측 길로 계속 이동하면 적 x2 및 더 안쪽에 균형의 크랭크
길을 계속 이동해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예배당 안쪽 돌판 위에 서적 – 피스트리스는 이렇게 말했다 Ⅲ
예배당을 나와 계단을 오르면 별바라기 (아르케 대수도원 신의 요람)
별바라기 근처 테이블 위에 서적 – 시몬 마누스의 고백
별바라기 근처 계단을 오르면, 보스 – 신의 팔 시몬 마누스와 배틀
보스 – 신의 팔 시몬 마누스
최근 업데이트 패치로 인해 조력자가 버프되고, 시몬 마누스가 너프되었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상대하기 쉬워진 상황입니다.
1페이즈에는 ‘신의 팔 시몬 마누스’와 싸우게 되는데, 보스는 무기를 3번 정도 휘두르기 때문에, 회피를 잘 해주면서 뒤에서 차지 공격과 페이블 아츠, 그리고 그로기 상태를 만들어, 머리를 찍어 치명타를 입히면 되겠습니다.
또한 적이 공중에 뛰어 올라 퓨리 공격을 한 이후에는 잠시 공격을 멈추기 때문에, 이때 공격해주면 좋습니다.
패턴이 단순하기 때문에, 펄스전지 사용도 최소화하고, 조력자의 체력을 많이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2페이즈가 되면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와 배틀하게 됩니다.
공중에서 번개같은걸 날리는데, 맞으면 붕괴 상태이상 게이지가 올라가므로, 옆으로 여러번 회피해주면서 피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크 붕괴 카트리지를 장착하여 붕괴 저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고, 스태미나를 충분히 올려서 부족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지구력을 20까지 올려줬고, 스태미나 회복속도 증가 등과 같은 아뮬렛도 장착해준 것 같습니다.
큐브에는 우정의 소환석을 장착해 조력자의 체력을 높여줬고, 기회가 되면 등 뒤나 측면에서 차지 공격, 페이블 아츠 등으로 공격해줬습니다.
보스의 체력을 3분의 2~ 절반 정도 깎은 후에는, 조력자가 소멸되기 전에 카커스 체액 병, 테르밋, 투포환 등등 각종 투척물을 던져서 물리쳤습니다.
만약 투척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여러번 반복전투해보고 보스의 공격 패턴을 파악하여, 오로지 컨트롤만으로 승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시몬 마누스를 물리치면 선택지 안식을 주었다(진실) 또는 대수도원에서 탈출시켰다(거짓말) 발생
신에서 추락한 자의 에르고 및 회상 – 신의 팔
보스가 출현한 곳의 중앙 바닥의 문양을 조사하여 지하로 내려가면, 내려가자마자 바로 우측에 별바라기 (심연 아래)
심연 아래
여기서는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페토와 대화하기 전에, 엔딩 분기 조건과 종류 를 반드시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심연 아래 안쪽에 있는 ‘제페토’와 대화하면 선택지가 발생합니다.
거부한다 또는 심장을 준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집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히든 보스 이름 없는 인형 과 배틀할 수 있는 ‘거부한다’ 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P의 거짓 챕터11 – 아르케 대수도원 상층 ~ 보스 시몬 마누스 까지 공략 및 진행 순서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