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컴 딜리버런스 2 – 다시 말을 타고 퀘스트 진행방법

다시 말을 타고는 킹덤컴 딜리버런스 2 (Kingdom Come: Deliverance 2)의 일곱번째 메인 퀘스트입니다.

다시 말을 타고 퀘스트는 트로스키 성 ‘폰 베르고프 경’의 요청을 받아, 네바코프 요새로 이동해, 한스 경의 회담이 끝날때까지 호위하고, 요새를 조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킹덤컴 딜리버런스 2 다시 말을 타고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킹덤컴 딜리버런스 2 – 다시 말을 타고 퀘스트 진행방법

1. 집사 울리히 따라가기

집사 울리히의 뒤를 따라 이동합니다.

2. 장비 획득하기

그러면 대장간 우측에 있는 작은 건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곳에는 내 침대가 있으며, 상자와 상호작용하여, 기존에 획득했던 내 아이템들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자 좌측에서 군용 검, 작센 쇠사슬 갑옷, 기병용 서코트 획득

3. 일꾼 카바트 만나기

마구간에 있는 ‘일꾼 카바트‘와 대화한 후 [마구를 받으러 왔습니다.]를 선택합니다.

그후 카바트 좌측을 보면 ‘청어‘라는 말이 보일 것입니다.

청어 좌측으로 가서 상호작용하여 살펴보면, 현재 내가 가진 말과 청어의 능력치 비교표를 볼 수 있습니다.

그후 ‘일꾼 카바트’와 다시 대화하여, 기존 말을 데리고 갈지, 새 말 ‘청어’를 받을지 선택합니다.

그러면 기사의 편자, 부드러운 가죽 굴레, 비엘룬 엉덩이띠, 프라하 안장 획득

해당 아이템들을 말로 이동시킨 후, 말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4. 한스 케이폰 경을 네바코프까지 호위하기

준비가 되면 한스 케이폰 경과 대화하여 말을 타고 출발합니다.

[따라가기]를 하면 자동으로 한스 케이폰 경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5. 한스 경의 회담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기

네바코프 요새에 도착하면, 한스 경의 회담이 끝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회담이 끝나려면 대략 6시간 정도 걸리는데, 그동안 네바코프 요새 내를 좀더 탐색하고, 선택 목표도 진행하면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을 다 하려면, 6시간도 짧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내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6. 부관 미하엘 만나기

주사위 테이블이 있는 곳으로 가면, 부관 미하엘이 보일 것입니다.

부관 미하엘과 대화하면, ‘친선 시합‘을 하자고 제안할 것입니다.

시합에서 이기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만, 지더라도 상관은 없고, 명성을 획득합니다.

또한 시합이 끝나면, 네바코프 요새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줄 것입니다.

  • 클라라 (아픈곳 치료. 성문 너머 대장간 아랫집)
  • 즈워크 (주사위 노름)
  • 펠젤 (마구간. 경주)
  • 마크 (전투 기술, 궁술 연습. 성문 근처)

7. 클라라 만나기

부관 미하엘과의 결투로 인해 체력이 소모되어 있을 것입니다.

대장간에서 약간 북서쪽으로 가면 클라라의 치료소가 있습니다.

치료소 앞에 앉아 있는 ‘클라라‘와 대화하면 상처를 치유해 줄 것입니다.

클라라와의 대화에서 ‘기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나면, 클라라가 같이 약초를 캐러가자고 할 것입니다.

이때 [어여쁜 아가씨 부탁을 거절할 순 없지.]를 선택한 후, 클라라의 뒤를 따라갑니다.

클라라의 뒤를 따라 숲에 도착한 후, 클라라와 다시 대화하면, 약초 캐는걸 도와달라고 하므로, [물론, 기꺼이 돕겠소.]를 선택합니다.

그후 천수국, 양귀비, 세이지를 캐야 하는데, 모두 근처에서 채집할 수 있습니다.

약초를 모두 캔 후, 클라라와 대화하면, 비밀을 알려주겠다면서 따라오라고 할 것입니다.

클라라의 뒤를 따라가 대화하면, 수수께끼를 내는데, 이때 [클라라인 것 같은데.]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클라라와의 연애 이벤트 컷신이 발생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클라라와의 연애 이벤트가 잠시 중단됩니다만, 추후에 메인 퀘스트를 더 진행하면 클라라와의 추가적인 연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마부 펠젤 만나기

클라라와 약초를 캔 숲에서 북서쪽으로 올라와, 목장으로 가면, 말들이 있는 곳 근처 기둥에 마부 펠젤이 기대고 서 있을 것입니다.

마부 펠젤과 대화하여, 말에 대해 계속 물어보면, 네바코프 영주가 도적 떼를 처치하고 말들을 가져왔다는 이야기를 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마부 펠젤이 친선 경주를 하자고 하는데, 수락하면 ‘경비병 헤르텔’과 친선 경주를 하게 됩니다.

승리하면 아주 좋은 안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만, 이기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친선 경주를 위해 ‘경비병 헤르텔’이 감옥 문 앞을 지키다가 자리를 비우게 되는데, 이 타이밍에 감옥 문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친선 경주는 걍 포기하고, 말에서 바로 내린 후 신속히 주사위 테이블이 있는 ‘경비병 즈워크’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9. 포로 만나기

주사위 테이블의 ‘경비병 즈워크‘가 앉아 있는 곳에서 바로 뒤쪽 계단을 올라가 우측의 금속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출입 금지 구역이 나오는데, 바로 앞의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간 후, 테이블 위에서 ‘네바코프 감옥 열쇠‘ 를 획득합니다.

그후 금속 문 바로 아래 층에 있는 나무 문(감옥 문)을 열고 감옥으로 들어갑니다.

원래 감옥 문 좌측에는 ‘경비병 헤르텔’이 서서 지키고 있는데, 아까 전에 마부 펠젤과 대화하면서 친선 경주를 위해 ‘경비병 헤르텔’이 자리를 비운 상태기 때문에, 감옥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경비병 헤르텔이 돌아오기 전에 신속히 감옥 문을 열고 들어가야 합니다.

만약 친선 경주를 진행하지 않아 경비병 헤르텔이 감옥 문 앞을 지키고 있는 경우, 경비병 헤르텔을 기절시키고 들어가야 합니다.

주사위 테이블의 ‘경비병 즈워크’가 있는 곳에서 우측에 있는 부엌으로 들어가, 경비병 헤르텔 뒤쪽으로 가면,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감옥에 들어가는데 성공했다면, 포로와 대화합니다.

그러면, 포로는 자신이 ‘야로미에 네바크‘ 라고 네바요크 요새의 영주라고 하면서, 지금 요새는 도적들에게 장악된 상태라고 알려줄 것입니다.

그리고 오토 폰 베르고프 경에게 빨리 보고해달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도전과제(트로피) 늙은 까마귀 가 잠금해제됩니다.

아마 여기까지 신속히 진행했다면, 아직도 한스 경이 회담을 진행하고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요새 내의 몇몇 사람들을 더 만날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10. 마크 만나기

대장간에서 약간 남쪽에 있는 요새 입구 근처 계단을 오르면 ‘마크‘가 있습니다.

마크와 대화하면 궁술 훈련을 같이하자고 하는데, 승리하면 아주 좋은 쇠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1. 경비병 즈워크 만나기

주사위 테이블에 있는 ‘경비병 즈워크‘와 징표를 걸고 주사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힘의 양철 징표, 선취점의 은 징표, 선취점의 양철 징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쯤되면 한스 경의 회담이 끝날 것입니다.

12. 한스 케이폰 경 호위하기

한스 경과 대화하면, 감옥에 포로로 갇힌 영주 ‘야로미에 네바크’에 대한 보고를 하게 되며, 자동으로 트로스키 성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13. 폰 베르고프 경 만나기

트로스키 성에 도착하면 [그럼 폰 베르고프 경을 뵈러 가죠.]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컷신이 발생하며, 폰 베르고프 경과의 대화가 발생합니다.

폰 베르고프 경과의 대화에서 [고문을 해서라도 입을 열어야겠군요!] 를 선택하면 명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폰 베르고프가 자신이 영지를 떠나 있는 동안 뭔가 수상한 일은 없었나? 라고 물어보는데, 이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주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모르겠습니다.] 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모르겠습니다.]를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킹덤컴 딜리버런스 2 공략 및 팁 정리

그럼 여기까지 킹덤컴 딜리버런스 2 다시 말을 타고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2023-2026 NSPXgam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