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컴 딜리버런스 2에서 단검은 적들을 몰래 암살할때 유용한 무기입니다.
단검은 구입할 수도 있지만, 돈이 부족한 초반에는 가급적 공짜로 획득가능한 단검을 줍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킹덤컴2 단검 얻는 방법과 단검을 이용해 은신 처치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합니다.
킹덤컴 딜리버런스 2 – 단검 얻는 방법
1) 약초꾼 슬리피 오두막 앞

트로스코비츠에서 남서쪽으로 조금 내려가면, 길가의 야영지 바로 남쪽에 ‘약초꾼 슬리피(목동 슬리피)의 오두막이 보입니다.

오두막 앞 테이블 위에 죽은 양이 있으며, 그 옆에 단검이 놓여져 있습니다.
테이블을 조사한 후, 단검을 훔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은 범죄이기 때문에, 반드시 목동 슬리피가 보고 있지 않을때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2) 세민 아랫거리 방앗간 건조장 우측 창고
공짜로 획득가능한 또다른 단검의 위치를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트로스코비츠에서 남서쪽으로 가면 세민에 도착하며, 세민에서 남서쪽으로 가면 ‘세민 아랫거리 방앗간‘에 도착합니다.

‘세민 아랫거리 방앗간’의 빠른이동 지점에서 약간 북쪽에 있는 ‘건조장‘ 안으로 들어가, 건조장 우측 창고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좌측 나무상자 위에 단검이 꽂혀 있습니다.
이 단검을 얻기 위해서 퀘스트를 진행할 필요도 없으며, 그냥 획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3. 전리품으로 얻거나 대장장이에게 구입
만약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단검을 실수로 팔아버린 경우, 아래 방법으로도 초반에 단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가나 야영지에서 볼 수 있는 도적들을 쓰러트리고 전리품으로 얻거나, 타호프에 있는 ‘대장장이 라도반’에게서 단검을 약 17그로셴 정도에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암살(은신 처치) 방법
단검을 사용하여 암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지품 화면을 연 뒤에, 단검을 장착해 줍니다.

그후 웅크린 상태에서 암살하고 싶은 상대의 등 뒤로 다가가면 [은신 처치] 가 가능합니다.
만약 죽이고 싶지 않은 경우 [기절시킨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XBOX의 경우 LT버튼을 길게 누르면 은신 처치가 가능합니다.
은신 처치 버튼을 길게 누른 후, 파란색 검 아이콘이 뜰때 LT버튼(공격 버튼)을 연타해주면 은신 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에게 들키지 않고 등 뒤로 접근하려면 밤 시간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새벽에 상대가 깊은 잠에 빠져 있을때 은신 처치가 더욱 수월합니다.
도적들이 있는 야영지를 공격하고 싶으면, 새벽에 몰래 야영지로 가서, 횃불을 들고 순찰하는 도적부터 은신 처치하고, 그후 잠을 자고 있는 도적들을 은신 처치하면 피해를 전혀 받지 않고 적들을 처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킹덤컴 딜리버런스 2 – 단검 얻는 방법 및 암살(은신 처치)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