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웅전 – 골즈미트, 로안, 호건 영입 방법

이 글은 백영웅전 – 골즈미트, 로안, 호건 영입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메인스토리 – 서쪽 대국 노르스타로 를 클리어 후, 야르난에서 아스라바트로 가는 동안 가입시킬 수 있는 동료 3명을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백영웅전 – 골즈미트, 로안, 호건 영입 방법

골즈미트

‘야르난’ 중앙의 승강기를 조사하여 2F로 갑니다.

2F 서쪽에 있는 골즈미트와 대화하여 ‘동료를 찾고 있는 중인데..‘ 선택

정확한 조건을 알 수 없으나, 힘이 180이상??되는 동료가 파티에 있으면 ‘골즈미트‘가 동료로 가입

저의 경우 레벨43, 힘 221일때 가입확인했습니다.

그런데 골즈미트는 스토리 진행상황에 따라 위치가 변동될 수 있는 것 같으므로, 만약 골즈미트가 없다면 ‘투노즈 서쪽’의 북동쪽 끝에서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로안

야르난에서 남동쪽 끝에 있는 ‘투노즈 서쪽‘으로 이동

투노즈 서쪽 여관(위 이미지 1번 위치) 안에 있는 ‘로안’과 대화하면 로안이 동료로 가입

가입 조건은 본거지 레벨을 3으로 올리고, 동료가 일정수 이상 모집한 상태여야 합니다.

호건

호건을 만나러 가기 전에 세이브를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노즈 서쪽 중앙에 있는 선착장(위 이미지 2번 위치)에서 호건과 대화합니다.

그러면 교역으로 5만 바쿠아의 이익을 내면 동료가 되어준다고 합니다.

교역소의 물품은 수시로 가격이 크게 변동되며, 기본가가 교역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교역소에서 팔기를 선택해 물품들의 가격을 보면 대략적인 기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가가 저렴한 곳의 물품을 시세가 폭락했을때 사재기해놨다가, 기본가가 비싼 교역소에 시세가 폭등했을때 팔아서 이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이샨 교역소에서 ‘반짝반짝 온천 검은 달걀’을 212바쿠아에 9개 구매후, 아르디날시 교역소에서 353바쿠아대에 모두 판매하는식으로, 1269바쿠아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재고가 적긴 하지만, 하이샨과 임페리 샤크의 교역소에서는 다이아몬드를 900~1000바쿠아에 팔기도 하는데, 다이아몬드를 아르디날시에 팔면 5000바쿠아 정도에 판매할 수 있어 폭리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꼼수를 이용하면 호건을 쉽게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호건과 대화하기 전에, 투노즈 서쪽, 하이샨, 투노즈 동쪽, 트리포크 마을 등등 교역소에서 가격 상관없이 모든 물품을 한 6만 바쿠아 정도 미리 사둡니다.

그후 호건과 대화하여 5만 바쿠아의 이익을 내면 동료가 되어준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후 투노즈 서쪽 교역소에 모든 물품을 판매합니다.

그러면 6만 바쿠아 정도 다시 되돌아오므로, 호건과 대화하여 동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골즈미트, 로안, 호건 능력

동료 이름능력
골즈미트서포트 : 힘세고 믿음직한 자(소재 주머니의 최대 용량이 대폭 증가한다)
로안서포트 : 응급 처치(전투 종료시 파티의 HP를 20% 회복시킨다)
호건본거지에 교역소 건설 가능

서포트 : 휴전 협상(교섭하여 높은 확률로 전투에서 이탈한다. 일정 확률로 바쿠아를 획득한다)

백영웅전 공략 및 팁 정리

그럼 여기까지 백영웅전 – 골즈미트, 로안, 호건 영입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2023-2024 NSPXgam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