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엘든링 라야 (조라야스) 퀘스트 진행방법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글의 내용을 순서대로 따라가면, 라야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으며, 보상도 얻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야 (조라야스) 퀘스트 진행방법
라야 이벤트 1
호수의 리에니에의 ‘새의 망원경’ 근처에 있는 ‘권유자 라야‘와 대화하여 ‘부탁을 듣는다‘를 선택합니다.
권유자 라야가 있는 곳에서 북서쪽에 있는 축복 – 새우 삶는 오두막 으로 이동해 ‘불량배‘와 대화하여 ‘라야의 목걸이‘를 1000룬에 구입합니다.
그후 권유자 라야와 대화하여 ‘라야의 목걸이’를 준다 선택하면 화산관의 초대장 입수
그후 권유자 라야는 알터 고원에서 만날 수 있는데, 알터 고원에 어떤 방법으로 처음 도달했느냐에 따라 라야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던전 – 옛 유적 절벽 을 클리어후, 보스방 뒤쪽의 승강기를 타고 알터 고원에 처음 도착한 경우, 축복 – 황금 나무를 향한 언덕 바로 남쪽에 있는 ‘루크스의 폐허‘ 계단 위에서 라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텍타스 대승강기 를 작동시켜 알터 고원에 처음 도착한 경우, 텍타스 대승강기를 통해 위층으로 올라오면, 거대한 골렘 근처에서 라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장소이든, 알터 고원에서 라야와 대화하여 ‘라야의 손을 잡는다‘ 를 선택하면 화산관 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라야 이벤트 2
축복 – 화산관 근처에 있는 ‘타니스‘와 대화하여 ‘화산관의 일원이 된다‘ 선택합니다.
그후 타니스 퀘스트 이 글을 참고하여, 의뢰를 2번 진행해, 이슈트반 및 라일리을 물리칩니다.
그후 화산관의 객실에 있는 ‘라야’와 대화합니다.
대화후 축복에서 쉬면 라야가 다른 장소로 이동합니다.
객실이 있는 복도에서 우측에 있는 방에서 뱀의 모습이 되어 있는 ‘라야’와 대화합니다.
그러면 권유자 조라야스로 명칭이 변화합니다.
축복에서 쉰 후 다시 라야가 있던 방으로 가보면, 사람의 형상으로 돌아와 있으므로, 다시 라야와 대화합니다.
그후 라야가 있는 방에서 바로 옆방으로 들어가면, 사체에서 조향병 x1 입수
또한 사체 뒤쪽에 그림이 걸려 있는 환상의 벽에 다가가면 숨겨진 통로가 나타납니다.
숨겨진 통로를 따라 이동하면 축복 – 감옥 거리 교회
축복 – 감옥 거리 교회를 개방한 후, 라야에게 돌아가 대화하여 ‘화산관의 이면을 전한다‘ 선택
화산관을 진행하여 보스 – 신의 살갗의 귀인을 물리치고, 축복 – 에이그레이 성당을 개방합니다.
축복 뒤의 제단 위에서 뱀의 양막 입수
그후 라야와 대화하여 뱀의 양막을 준다 선택
축복에서 한번 쉰 후에 타니스와 대화하여 ‘조라야스의 부재‘를 선택하고 2번 대화하면 망각의 비약 x1 입수
이제 라야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라야 이벤트 3
축복 – 에이그레이 성당에서 좌측 통로로 나와, 작은 건물안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가 작동되지 않는 경우, 화산관 엘리베이터 숏컷 개방 방법 이 글을 참고하여, 숏컷을 개방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린 곳에서 정면의 긴 복도를 조금 나아가면, 좌측 창문에 사다리가 있으므로 내려갑니다.
그후 난간을 따라 건물 안으로 들어가, 라야와 대화하면, 선택지가 발생합니다.
- 망각의 비약을 준다
- 주지 않는다
선택에 따라 보상이 약간 달라지는데, 주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조라야스의 편지를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타니스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여, 보스 –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 격파한 후, 타니스와 여러번 대화하여, 화산관을 떠난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후 라야가 있는 곳으로 가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망각의 비약을 준 경우 – 화산관의 객실에 있는 라야와 대화합니다. 객실의 NPC들이 모두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나면, 축복에서 쉰 후 라야가 있는 곳에서 탈리스만 – 디디카의 화 입수
- 망각의 비약을 주지 않은 경우 – 라야가 있던 곳으로 가보면 조라야스의 편지, 탈리스만 – 디디카의 화 입수
여기까지 진행해왔다면 라야 (조라야스) 퀘스트는 완료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엘든링 라야 (조라야스) 퀘스트 진행방법 공략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