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엘든링 패치 퀘스트 진행 순서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패치는 엘든 링의 NPC 중 하나로, 패치의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아주 좋은 방어구인 큰 산양 세트와 제스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패치를 죽이면 살리는법이 없기 때문에, 실수로 죽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패치 퀘스트 진행 순서
패치 이벤트 1
림그레이브의 흐린 강 동굴 보스방에서 보물상자를 열면 패치와의 배틀 발생
패치의 체력을 많이 깎으면 전투가 자동종료되며, 보상으로 황금의 룬 [1], 제스처 – 목숨 구걸 입수
그후 패치와 다시 대화해 ‘없었던 일로 친다’ 를 선택합니다.
축복에서 한번 쉰 뒤, 다시 패치에게 가보면 패치의 상점이 열려 아이템 구매 가능
또한 패치 주변에 보물상자가 1개 더 생성되어 있는데, 이것을 열면 전송 함정에 걸려 림그레이브의 ‘안개 낀 숲의 폐허’ 근처로 전송되게 됩니다.
전송된 이후, 다시 패치가 있는 곳으로 가서, 패치와 대화하면 제스처 – 진정해 입수
그후 패치가 죽지 않도록, 무기를 제외하고, 맨주먹으로 패치를 3회 정도 공격합니다.
그러면 패치가 적대적으로 변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시작하며, 플레이어의 체력이 조금 남으면 제스처 – 무릎 꿇고 절하기 입수
그후 패치 앞에서 제스처 – 무릎 꿇고 절하기를 하거나, 패치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멀리 도망친 후 축복에서 쉬면 패치의 적대 상태가 해제됩니다.
참고로 패치가 호수의 리에니에로 옮겨간 후에도 제스처 – 무릎 꿇고 절하기를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패치 이벤트 2
호수의 리에니에 ‘조망섬‘에 있는 패치와 대화하면, 상점의 판매 물품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패치와 대화해 그러고 보니… 를 선택하면 라야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치와 대화하여 ‘이야기를 한다’ 를 선택하여, 레아 루카리아 학원 안에 있는 철제 소녀 인형을 통해 황금나무 기슭으로 갈 수 있다는 정보를 듣습니다.
라야퀘스트 를 진행하여 화산관으로 전송되거나, 아니면 직접 화산관으로 이동합니다.
그후 화산관에서 타니스와 대화하여 화산관의 일원이 되고 나면, 패치가 화산관 입구 부근 복도로 이동합니다.
패치 이벤트 3
타니스 퀘스트를 진행해 2번의 의뢰를 받아, 이슈트반 및 라일리를 물리칩니다.
그후 패치와 대화하면, 패치에게 보내는 편지 입수
그후 던전 – 옛 유적 절벽에서 보스 – 용암토룡 마카르를 물리쳤던 보스방으로 이동합니다.
축복 – 용암토룡 마카르 바로 앞에 있는 빨간 소환 사인을 조사하여 큰 뿔의 트라고스의 세계에 침입합니다.
큰 뿔의 트라고스를 물리치면 큰 산양 세트 (큰 산양 투구, 큰 산양 갑옷, 큰 산양 장갑, 큰 산양 각반) 입수
그후 패치와 대화하여 ‘의뢰는 끝났다‘ 를 선택합니다.
축복에서 한번 쉰후 패치와 다시 대화하여 ‘의뢰 보수는?’을 선택하면 용암 채찍의 촛대 입수
타니스 퀘스트를 계속 진행해, 보스 – 모독의 군주 라이커드를 물리칩니다.
그후 패치와 대화하면 떠난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패치 이벤트 3
그늘성의 보스방 앞(축복 – 성주의 응접실과 승강기 사이)에 동상들이 많은 곳에 있는 ‘패치’와 대화하면, 무희의 타악기 입수
무희의 타악기는 타니스를 죽이지 않은 경우, 타니스에게 건네줄 수 있습니다.
그후 림그레이브의 ‘흐린 강 동굴‘ 보스방으로 가면 보물상자가 다시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성되지 않은 경우, 축복에서 쉰 후 다시 방문)
보물상자를 열면 ‘패치‘와의 배틀이 발생합니다만, 잠시 기다리면 패치가 항복하며, 제스처 – 패치처럼 앉기 입수
축복에서 쉰후 다시 방문하면 패치 상점 이용 가능
여기까지 진행하면 패치와 관련된 퀘스트는 완료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엘든링 패치 퀘스트 진행 순서 공략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