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엘든링 피아 퀘스트 진행 순서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동침의 처녀 피아는 엘든 링의 NPC중 한명으로, 죽음을 사냥하는 자 D와 로지에르와 관련된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피아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죽음의 왕자의 수복 룬을 받을 수 있어 엔딩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엘든링 피아 퀘스트 진행 순서
피아 이벤트 1
원탁에 있는 ‘피아’와 대화하여 ‘안긴다‘ 선택하면, 휘장의 은총 입수
휘장의 은총은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으면, 최대 HP가 약 5% 감소하기 때문에, 받자마자 사용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피아에게 안기면 휘장의 은총을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죽음을 사냥하는 자 D의 퀘스트를 진행하여, 마중물 마을 변두리에서 서쪽 가도에 있는 묘지 근처에서 죽음을 사냥하는 자 D와 대화해, 원탁으로 이동시킵니다.
마술사 로지에르의 퀘스트를 진행하여, 스톰빌 지하에서 문드러진 나무령을 물리치고, 안쪽 우측에 있는 사체에서 죽음의 왕자의 부스럼 을 입수합니다.
그후 원탁에 있는 ‘로지에르’와 대화하여 ‘스톰빌 지하의 시체‘를 선택합니다.
그후 원탁의 피아와 다시 안긴 후, ‘은밀한 이야기’ → ‘알고 계시나요?’ → ‘검은 칼날의 각인에 대해’ 를 선택하면 각인의 단서 입수
피아 이벤트 2
알터 고원에 도달한 이후에 원탁에 있는’피아’에게 안긴 후 ‘부탁을 드려도 될까요’를 선택하면 삼켜진 단검 x1 입수
그후 원탁에 있는 ‘죽음을 사냥하는 자 D’와 대화하여 ‘삼켜진 단검’을 준다를 선택합니다.
그후 축복에서 한번 쉰 후, 원탁의 대장장이 휴그가 있는 곳에서 우측 방으로 가면 죽음을 사냥하는 자 D가 죽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의 시체를 조사하면 D의 방울, 쌍생아의 투구, 쌍생아의 갑옷, 쌍생아의 장갑, 쌍생아의 각반 입수
피아 이벤트 3
영원한 도읍 노크론의 ‘시프라 수도교’에서 보스 – 영웅의 가고일 이 있는 방 앞에 있는 동생 ‘죽음을 본 자 D’ 와 대화하여 쌍생아의 갑옷을 건네주면, 제스처 – 내재하는 규율 입수
또한 보스방 안개 앞의 금색 소환 사인을 만지면, 협력자 – 죽음을 본 자 D를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영원한 도읍 노크론의 보스 – 영웅의 가고일 & 영웅의 가고일(쌍날검)을 물리칩니다.
그후 보스방 안쪽 폭포 앞에 축복 – 대폭포 를 개방합니다.
그후 축복 – 대폭포 에서 앞쪽에 보이는 석관 안으로 들어가면, 깊은 뿌리 밑바닥에 도착합니다.
앞쪽에 축복 – 대폭포 정상
그후 깊은 뿌리 밑바닥 공략방법 이 글을 참고하여, 보스를 물리치고 축복 – 죽음의 왕자의 자리를 개방합니다.
깊은 뿌리 밑바닥의 축복 – 죽음의 왕자의 자리에서, 축복 안쪽에 있는 전송문 좌측에 피아가 출현하므로 대화하여 [아니다, 안기고 싶다] 를 선택합니다.
피아 이벤트 4
이후 마녀 라니의 퀘스트를 진행해 ‘카리아의 뒤집힌 동상‘을 입수합니다.
그후 카리아 서원 공략방법 이 글을 참고하여, 리에니에 신수탑 옥상까지 올라가 죽음의 주흔을 입수합니다.
그후 깊은 뿌리 밑바닥의 축복 – 죽음의 왕자의 자리로 돌아가, 피아에게 안긴 후, 은밀한 이야기를 듣고 나서 [죽음의 주흔을 준다]를 선택하면, 빛 비치는 휘장의 은총 입수
축복에서 한번 쉰 후 다시 피아에게 안기고, 은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축복에서 다시 한번 쉰 후 피아에게 가보면, 피아가 잠들어 있으므로, 피아에게 닿는다 를 선택하여 동침의 꿈으로 들어갑니다.
그후 보스 – 사룡 포르삭스 를 쓰러뜨리면 사룡의 추억 입수
보스 – 사룡 포르삭스를 물리친 후 피아의 사체를 조사하면 죽음의 왕자의 수복 룬 입수
죽음의 왕자의 수복 룬을 입수한 후, 축복에서 한번 쉬고 다시 피아가 있던 곳으로 가보면, 죽음을 본 자 D가 서 있으며, 피아의 후드, 피아의 로브 입수
또한 죽음을 본 자 D와 대화한 후, 축복에서 한번 쉬고 다시 피아가 있던 곳으로 가보면, 나뉘지 않는 쌍생아의 검, 쌍생아의 투구, 쌍생아의 갑옷, 쌍생아의 장갑, 쌍생아의 각반 입수
그럼 여기까지 엘든링 피아 퀘스트 진행 순서 공략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