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드래곤즈 도그마2 서브 퀘스트인 골라잡는 처세 공략 및 진행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서브 퀘스트는 도적 휴고의 일자리를 소개시켜주는 퀘스트로, 다른 퀘스트들과 관련성이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서브퀘스트 골라잡는 처세의 발생 조건, 진행 흐름, 보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므로, 플레이하실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골라잡는 처세 발생조건

서브퀘스트 – 약탈과 자비를 클리어후, 바크바탈 우차 정류장 근처에 있는 ‘베냐민‘과 대화하면 서브퀘스트 – 골라잡는 처세가 발생합니다.
만약 퀘스트가 발생하지 않고, ‘베냐민’이 [일전에 그 도적단 일당 중 또 한명을 붙잡았습니다] 라고만 하는 경우에는, 바크바탈 감옥의 ‘에카르트’와 대화하면, 퀘스트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바크바탈 감옥의 에카르트와 대화해도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바크바탈 북동쪽 ‘염료 저장소’ 쪽 가도로 빠져나가 봉염전 지역의 북쪽으로 가면 바크바탈 감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바크바탈 감옥 입구 앞에 있는 경비병 ‘에카르트’와 대화하면 서브퀘스트 – 골라잡는 처세가 발생합니다.
아니면 감옥에 갇히는 경우에도 뇌물을 주고 탈출하면 에카르트와의 대화가 자동발생하면서 서브퀘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2 – 골라잡는 처세 진행방법
1. 미리 다른 서브퀘스트들을 클리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퀘스트 – 골라잡는 처세는 다른 퀘스트들과 관련성이 많기 때문에, 아래 서브 퀘스트들을 우선 클리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퀘스트를 진행중에 고대 전쟁터로 가야 하므로, 서브퀘스트 – 진혼의 종을 우선 클리어해둡니다.
또한 휴고를 장미 정원에 취직시키고 싶은 경우, 서브퀘스트 – 그늘진 장미 정원을 우선 클리어해둡니다.
또한 휴고를 이삭의 도구점에 취직시키고 싶은 경우, 서브퀘스트 – 매진의 대가를 진행해, 이삭에게 진품 마도서를 건네어 클리어해둡니다.
2. 바탈 체류 허가증을 소지해둡니다
또한 바크바탈 감옥으로 가기 전에, 메인퀘스트 – 불꽃의 나라를 클리어하고 보상으로 받은 ‘바탈 체류 허가증‘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탈 체류 허가증이 있으면, 경비병에게 공격받지 않고, 바크바탈 감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 바크바탈 감옥에 있는 ‘휴고’와 대화합니다
바크바탈 감옥은 바크바탈 북동쪽으로 나간 후, 봉염전 맵의 북쪽으로 가면 갈 수 있습니다.
아니면 봉염전에서 북서쪽에 있는 통로로 내려가, 금단 주술 연구원 B1F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도, 바크바탈 감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바크바탈 감옥에 있는 휴고와 대화합니다.
감옥 문을 강제로 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베냐민과 대화했을때 [일전에 그 도적단 일당 중 또 한명을 붙잡았습니다] 라고 하는 경우에는 휴고가 감옥 문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감옥문을 열지 않고는 대화가 불가능한 상황일 것입니다.
이 경우 휴고와 대화하는 것을 생략하고, 바로 브레프트와 대화하는 단계로 넘어가 됩니다.
만약 휴고와 대화하겠다고 강제로 감옥 문을 열게 되면, 경비병들에게 공격받으므로 주의합니다.
4. 바크바탈 감옥에 있는 브레프트와 대화합니다

바크바탈 감옥에 갇혀 있는 ‘브레프트‘와 여러번 대화하여 [우리 아지트는 고대 전쟁터로 옮겼어. 물론 두목도 거기에 있지] 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5. 휴고와 대화하여 브레프트가 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감옥에 갇혀 있는 휴고와 대화하여 [브레프트가 한 이야기를 전한다]를 선택합니다.
만약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는 경우, 추가적인 선택지가 발생하며, 감옥에 있는 경비병 ‘에카르트’에게 뇌물을 3번 주고 휴고를 풀어주거나, 그대로 퀘스트가 종료되어 버립니다.
6. 1일 뒤 감옥으로 가서 휴고가 탈옥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1일 경과후, 다시 감옥으로 가면 ‘디트리히’로부터 휴고가 탈옥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7. 신속히 고대 전쟁터로 이동합니다
휴고가 탈옥하고 나면, 시간 제한 퀘스트가 되므로, 신속히 고대 전쟁터로 갈 필요가 있습니다.

신속히 관문 역참 마을에서 북동쪽에 있는 ‘고대 전쟁터‘의 목적지로 이동해 ‘란조‘를 쓰러트립니다.
만약 너무 늦게 가면 휴고가 란조와 싸우다가 사망해버립니다.
8. 휴고에게 일자리를 소개해줍니다
‘란조’를 쓰러트리고 나면 휴고가 뒤늦게 와서, 복수하려고 했는데 복수할 대상이 전부 죽어버렸고, 자신이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물어볼 것입니다.
정직하게 살아라 → 생각한다 → 일자리를 소개한다를 선택하면, 휴고에게 일자리를 줄 수 있습니다.
생각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는 경우, 퀘스트가 종료되어 버리고 보상이 크게 줄어드므로 주의.

서브퀘스트 – 그늘진 장미 정원 을 클리어한 상태라면 [장미 궁전을 소개한다]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브퀘스트 – 매진의 대가 를 진행해, 이삭에게 마도서 진품을 건낸 경우 [이삭 도구점을 소개한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삭 도구점에 휴고가 취직하면 상품이 추가 됩니다

휴고를 이삭 도구점에 취직시키면, 오직 휴고가 일하는 이삭 도구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도적의 안대, 로버 마스크, 쌍송곳니 문양 수건 같은 새로운 상품이 추가됩니다.
골라잡는 처세 보상
일자리를 소개해준 경우 보상 – 4500XP / 흰 가죽 마스크 / 7000G / 프로스트 에지
일자리를 소개시켜주지 않은 경우 보상 – 4500XP / 흰 가죽 마스크 / 7000G
그럼 여기까지 드래곤즈 도그마2 서브 퀘스트인 골라잡는 처세 공략 및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