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데이브 더 다이버 (DAVE THE DIVER) – 복수의 시간! 백상아리 클라우스 위치 및 상대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서브 미션은 상대하기 까다로운 보스 물고기가 등장하므로, 은신처인 소용돌이가 어디인지 궁금하거나, 물리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 – 복수의 시간! 백상아리 클라우스 위치
서브 미션 – 복수의 시간! 은 챕터2 이후?부터 발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엔딩 이후에 발생)
폭풍우 치는 밤이 되면, 뗏목을 타고 클라라가 찾아오면서, 백상아리 클라우스에게 복수를 하려고 한다면서 서브 미션 발생
폭풍우 치는 밤에 야간 다이빙으로 바다로 잠수한 뒤, 바다 우측 부근 수심 30m 정도로 가면, 백상아리의 은신처인 소용돌이가 있습니다.
소용돌이 안으로 들어가면, 백상아리 클라우스와 배틀
백상아리 클라우스 상대법
백상아리 클라우스는 상대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보스이며, 패턴을 파악하고 승리하기 까지 많은 재도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백상아리 클라우스는 몸집이 굉장히 크고, 돌진 공격을 해오며, 근접하면 연속적인 물어뜯기 공격을 합니다.
따라서 백상아리 클라우스와는 거리를 어느정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기는 사거리가 긴 수중 라이플을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 수중 라이플 II 를 사용했고, 부적은 총기 대미지를 높여주는 ‘문어 총기 부적’을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대쉬 속도를 30% 증가시켜주는 돌고래의 목걸이도 장착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소용돌이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노란 상자에서 산소 캡슐을 확보해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상아리 클라우스를 공격할때는 클라우스의 정면에서 수중 라이플의 사거리가 딱 닿는 부분까지 거리를 벌려주고, 수중 라이플로 클라우스의 뾰족 튀어나온 코 부분을 공격해주면 됩니다.
코 부분을 2번 공격해주면, 클라우스가 돌진해오므로, 뒤로 도망치다가 상하로 피해주면 되겠습니다.
거리를 벌리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이동할때는 무조건 대쉬를 사용해 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클라우스가 돌진 공격을 한 후, 뒤로 돌았을때 바로 공격하면 물어뜯기 공격을 당하기 쉬우므로, 바로 공격하지 말고,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한 타이밍 쉬었다가 조심스레 다가가, 원거리에서 코를 2번 공격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클라우스에게 근접 공격을 당할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혹시라도 근접 물어뜯기 공격을 당하는 경우, 아래보다는 위로 피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스가 꼬리로 소용돌이를 일으키면, 멀리 떨어져서 상하로 피해주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백상아리 클라우스를 상대할때 핵심은 거리를 두는 것이며, 수중 라이플의 사거리가 닿는 부분까지만 접근해 코를 공격하며, 도망칠때는 반드시 대쉬로 도망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돌진 공격이 끝난 클라우스를 바로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한 타이밍 기다렸다가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물리칠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의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여, 클라우스에게 1대 정도만 맞고 쓰러트릴 수 있었습니다. (전 돌고래의 목걸이는 장착하지 않았습니다만, 장착한다면 더욱 수월할 것 같습니다)
물리친 후, 백사아리 클라우스의 몸체를 조사하면 클라우스의 지느러미 입수
배로 돌아가면 클라라에게서 상어 이빨 목걸이 x1 입수
작살 기본 대미지의 15% 추가 피해를 주는 부적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서브 미션이 완료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데이브 더 다이버 (DAVE THE DIVER) – 복수의 시간! 백상아리 클라우스 위치 및 상대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