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발더스 게이트 3 (Baldurs Gate 3) – 성상 훔치기 공략과 보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성상 훔치기는 드루이드 숲에서 발생하는 서브 퀘스트입니다.
보상으로 꽤 쓸만한 반지를 입수할 수 있으므로 클리어하면 좋습니다만, 자칫하면 드루이드들이 공격적으로 변하므로, 안전하게 클리어하는 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합니다.
발더스 게이트 3 – 성상 훔치기
발생 시기
서브퀘스트 – 강가살펴보기에서 머콘을 구한후, 티플링 은신처에 있는 몰과 대화하여 도와준다고 하면 발생 (그외에도 서브퀘스트 – 아라벨라 구하기, 도둑맞은 소지품을 찾아서, 로켓 돌려주기가 퀘스트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티플링 아이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브퀘스트 – 강가 살펴보기 를 진행하여, 머콘을 성공적으로 구출해준 후, 머콘을 진정시키고, 도니에게 드래곤 둥지를 보러 왔어. 를 선택하여 숨겨진 덧문을 통해 티플링 은신처로 들어가, 안에 있는 몰과 대화하면 퀘스트 발생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혹시 내가 도울 일이라도 없을까 해서. → 가서 수를 써 보지. | 서브 퀘스트 – 성상 훔치기 발생 몰과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참고로 티플링 은신처는 에메랄드 숲 동굴의 구멍(X:244 Y:563)으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드워프, 노움, 하플링 같은 소형 종족이거나, 축소 마법을 사용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동굴의 상인 애런에게서 ‘거대화 두루마리’를 구입하면 축소 마법 사용가능)
드루이드의 성상 훔치기
신성한 연못에 있는 실바너스 성상을 그냥 훔치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하여 드루이드들과 배틀이 되고, 드루이드들이 티플링 난민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이 경우 드루이드 숲에서 발생하는 각종 퀘스트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루이드들이 눈치채지 않게 실바너스 성상을 훔치는 것이 좋습니다.
실바너스 성상을 훔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저의 경우 아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실바너스 성상 주변은 드루이드 여러명이 드루이드 의식을 진행하고 있어서 보는 눈이 많습니다.
그래서 서브퀘스트 – 코가의 뒤를 캐기 를 진행하여, 코가를 설득해 의식을 중단시키고, 티플링 난민들과의 갈등을 원만히 해결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의식을 중단하지 않더라도 성상을 눈치채지 않게 훔칠수 있으므로 이것은 선택사항입니다.)
그렇게 실바너스 성상 주변의 의식이 중단되면, 에메랄드 숲 동굴에 있는 다몬(X:175 Y:559)에게서 어둠 화살을 1개 구입해줍니다. (아니면 티플링 은신처의 ‘몰’에게서도 어둠 화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후 파티원들을 나누기 한뒤, 나머지 동료는 멀리 두고, 1명만 실바너스 성상 앞으로 갑니다.
어둠 화살을 실바너스 성상 바로 앞쪽(성상을 맞추지 말고)에 사용하여 마법의 어둠을 퍼뜨립니다.
그후 실바너스 성상에 다가가, 마법의 어둠 아래에 있으면 실명 상태가 되는데, 실명 상태일때, 성상을 훔치기 해줍니다.
훔치는데 성공하면, 드루이드들과의 대화가 뜨기 전에 신속히 순간 이동진으로 다른 곳으로 워프해줍니다.
야영지로 도망쳐도 됩니다만, 그 경우 야영지 → 다른 순간 이동진으로 한번 더 워프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튼 어둠 화살을 사용한 방법은 코가를 설득해 의식을 중단시키지 않았더라도, 즉 성상 주변에 드루이드들이 의식을 하는 중에도 통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몰에게 실바너스 성상 갖다주기
그후 신성한 연못 쪽으로 가지 말고, 바로 티플링 은신처로 가서 몰과 대화하면 선택지
선택지 | 성공시 결과 |
부탁했던 성상이야. | 몰이 실바너스 성상을 갖게 되며, 퀘스트완료 보상 – 보호의 반지 |
[기만 15] 난 성상에 손도 안 댔어. 어떻게 됐는지 몰라. | 실바너스 성상을 건네주지 않게 되지만, 퀘스트완료 |
클리어 보상
아무튼 몰에게 실바너스 성상을 건네주면, 보상으로 보호의 반지를 받게 됩니다.
참고로 몰에게서 보호의 반지를 받으려면 고블린 우두머리 3명을 쓰러뜨리기 전에, 몰에게 실바너스 성상을 건네주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보호의 반지는 착용하면 방어도 +1, 내성 굴림 +1 능력을 얻게 되며, 어떤 직업이 착용해도 잘 어울리는 굉장히 좋은 반지입니다.
그리고 몰에게 실바너스 성상을 준 뒤, 아스타리온으로 은신한뒤 소매치기로 성상을 다시 훔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바너스 성상을 소지하거나 근처에 있으면, 실바너스의 축복 상태가 되어 자연과 동물 조련 주사위 굴림에 보너스를 부여받게 됩니다.
보너스 상승량은 캐릭터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또한 서브퀘스트 – 성상 훔치기가 완료되면, 신성한 연못으로 돌아가더라도 더이상 드루이드들과의 배틀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식을 중단시키지 않은 상태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상이 그자리에 없더라도 드루이드들이 계속 의식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퀘스트가 완료된 후에는 몰에게 성상을 소매치기한뒤, 실바너스 성상을 원래 위치로 되돌려 놓고 다시 주워도 주변의 드루이드들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 3 (Baldurs Gate 3) – 성상 훔치기 공략과 보상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