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P의 거짓 – 숨겨진 무기 황금의 거짓말 얻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P의 거짓에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들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 그리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무기를 전환해가며 싸우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인간성을 가장 높은 단계까지 올려야 얻을 수 있는 숨겨진 무기가 있어서, 그 무기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의 거짓 – 숨겨진 무기 황금의 거짓말 얻는 방법
보통 특수 무기는 보스를 물리친 후 받는 희귀 에르고를 교환하여 얻게 됩니다.
하지만 ‘황금의 거짓말’이라는 숨겨진? 특수 무기를 얻기 위해서는 우선 ‘소년의 초상화’ 입수해야 합니다.
챕터5 보스인 – 검은 토끼단 맏형을 물리친 후, 별바라기 (말룸 지구 마을회관) 앞쪽에 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건물안의 좌측 방에 그림이 놓여져 있는 탁자를 조사하면 회상 – 소년의 초상화 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후 크라트 호텔 2층의 ‘제페토’와 대화하여 ‘소년의 초상화’를 건네주면, 제페토의 방 벽면에 초상화가 걸리게 됩니다.
벽면의 초상화를 보면 소년의 코가 튀어나와 있는데, 동화 피노키오에서 피노키오가 거짓말을 하면 코가 계속 길어지듯이, 게임상에서 거짓말을 하면 할수록 코가 계속 길어지게 됩니다.
거짓말을 계속 한다는 것은 게임상에서 인간성 단계가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인간성 단계는 엔딩의 종류나 보상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간성 단계는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간성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할때마다 화면 중앙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표시됩니다.
(1단계) 태엽이 반응한다 → (2단계) 에르고가 속삭인다 → (3단계) 온기가 느껴진다 → (4단계) 심장이 고동친다 순입니다.
1단계가 가장 낮고, 4단계가 가장 높습니다.
인간성을 올리는 행동을 하여, 인간성을 4단계 까지 올려 ‘심장이 고동친다’ 라는 문구를 처음으로 본 후, 한 2번 정도 더 인간성을 올리는 행동을 하여 ‘심장이 고동친다’ 문구를 봅니다.
그후 제페토의 방의 ‘소년의 초상화’를 보면 초상화의 코가 굉장히 길어져 있고 황금색 빛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초상화를 조사하면, ‘황금의 거짓말‘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심장이 고동친다’ 문구를 처음 봤다고 해서 인간성 포인트가 최대로 된 것은 아니며, 인간성을 더 높여줘서 ‘심장이 고동친다’ 문구를 두번 정도 더 보고 나면, 초상화의 코가 황금빛으로 빛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축음기에서 음반을 들어서 인간성을 쉽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인간성 높이는 방법 이 글을 참고하여, 인간성을 높여 ‘황금의 거짓말’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황금의 거짓말’은 날 종류가 ‘둔기’ 인 특수 무기로 동력 C 기술 C, 가드 시 피해 감소율은 47.53 로 성능만 보면 썩 좋은 성능이라곤 볼 수 없습니다만, 연타 속도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간성 포인트에 따라 무기의 외형에 변화가 생긴다는 특징이 있어, 2회차, 3회차 등 회차를 넘어가 인간성이 초기화 되면, 무기의 외형이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P의 거짓 – 숨겨진 무기 황금의 거짓말 얻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