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는 킹덤컴 딜리버런스 2(Kingdom Come: Deliverance II)의 여섯번째 메인 퀘스트입니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퀘스트는 교수형에 처해질 위기에 처한 한스 경을 구하기 위해, 기도소에 있는 토마스 대장을 치유하기 위한 해열제를 제작해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킹덤컴 딜리버런스 2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킹덤컴 딜리버런스 2 –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퀘스트 진행방법
1. 한스 경의 처형을 막을 방법 찾기
한스 케이폰 경은 밀렵 혐의로 고발당해 교수형에 처해지기 직전입니다.
종이 열두번 울리면(12시간 뒤), 한스 경이 교수형에 처해지므로, 신속히 한스 경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 안으로 들어갈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포대를 석탄 창고로 옮기는 일을 하면서, 기회를 엿보아야 합니다.
2. 포대를 석탄 창고로 옮기기


2명의 경비병 앞쪽에 있는 수레에서 포대를 집어듭니다.


그후 2명의 경비병 사이의 성문을 지나, 남동쪽에 있는 헛간에 자루를 내려 놓습니다.
헛간 안으로 들어가면, [자루를 내려놓는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곳에 자루를 내려놓으면 됩니다.
이 작업을 3회 반복합니다.
3. 대장장이 오시나 만나기

지도 상에 표시된 목표 지점으로 가서 ‘대장장이 오시나‘와 대화합니다.
[저는 대장장이입니다. 제가 도와드릴게요.] 를 선택하면, 편자를 한개 만들라고 할 것입니다.
4. 편자 제작하기

새로운 목표 지점인 ‘대장간‘으로 갑니다.

모루 우측에 있는 상자를 열면 ‘농부의 편자 도안, 강철, 고정용 자재, 고철, 갑옷장이의 도구‘ 획득
또한 상자 좌측 선반에 빨간 항아리를 열면 숯, 락픽, 3그로셴 획득(경비병에게 들키지 않게 모서리에 붙어서 훔쳐야 합니다)
그후 농부의 편자 도안을 읽은 후, 모루와 상호작용하여 기타 탭에서 ‘농부의 편자‘를 제작합니다.
편자 제작 방법
- 편자를 용광로에 넣고 바람을 불어 넣어 노랗게 달궈줍니다.
- 그후 모루로 이동해, 망치로 골고루 쳐줍니다. 망치 버튼을 길게 눌렀다 놓아 강하게 내리치는 것이 좋고, 망치를 내려칠때 노란색 불똥이 강하게 튀는 것이 좋습니다.
- 골고루 치면 회전시켜서 반대쪽도 두들겨줍니다.
- 편자가 식으면 다시 용광로에 넣어 달궈준 후 이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편자가 완성되면, 대장장이 오시나에게 보고합니다. 그러면 편자를 카바트에게 전달하라고 할 것입니다.
5. 카바트에게 편자 건네기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여 ‘일꾼 카바트‘에게 편자를 건넵니다.
그후 [이전에 무슨 일을 했는데요?] → [도구를 갖고 계세요?] 라고 말하면, 카바트가 락픽을 개당 11.9 그로셴에 판매할 것입니다.
앞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락픽이 필요한데, 이미 대장간의 빨간 항아리에서 락픽을 1개 확보했으므로,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으나, 여유있게 준비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돈이 없을 것입니다.

일꾼 카바트 바로 뒤에서 ‘구두장이의 도구‘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수레가 있던 곳에서 약간 남서쪽에 있는 집으로 들어가, 우측 방으로 들어가면 문 옆 선반 위에 빨간 주머니가 보이는데, 그 주머니에서 17.8그로셴을 훔칠 수 있습니다.
이제 카바트에게, 구두장이의 도구를 판매하고, 훔친 돈을 이용해 락픽을 1개 이상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요리사 판카 만나기

대장간으로 돌아가, 모루 앞에 있는 ‘요리사 판카‘와 대화하여 [왜 그러세요?] 라고 물어보면 찬장 자물쇠가 열리지 않는다고 할 것입니다.
[제가 도와드릴까요?] → [어쩌다 보니 할 줄 압니다.] 를 선택한 후, 요리사 판카의 뒤를 따라 부엌 지하실로 갑니다.
그곳에 잠긴 상자가 있지만, 반드시 열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갖고 있는 락픽은 나중에 사용해야 하므로 최소 1개는 남겨둬야 합니다.
7. 집사 울리히 만나기

부엌 1층으로 올라와, 안쪽에 있는 ‘집사 울리히‘와 대화합니다.
‘집사 울리히’는 복통에 시달리고 있는데, 기술 판정에 성공하여 병을 진단하면, 약을 찾을 수 있도록 의사의 방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게 됩니다. 이 경우 토마스가 있는 곳까지 경비병의 제지없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 판정에 실패한 경우, 경비병에게 들키지 않고 토마스가 있는 곳까지 가야 합니다.
8. 토마스 만나기

지도를 켜보면, 부엌에서 약간 남동쪽에 있는 탑 꼭대기 기도소로 가야 토마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토마스가 있는 곳까지 가기 전에, 경비병에게 발각될 가능성을 고려해, 게임을 세이브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부엌에서 나온 후, 부엌 입구에서 우측에 있는 나무 문으로 들어갑니다.

그후 계단을 올라, 정면의 방으로 들어가면, 천장에 샹들리에가 보일 것입니다.
그 방 안쪽으로 가면, 계단이 있으므로 계속 올라가면, 다락방에 도착합니다.

다락방 우측에 있는 계단을 올라 안쪽으로 계속 가면 토마스가 있는 기도소에 도착합니다.
- 저의 경우 토마스가 있는 곳까지 가는 동안 경비병의 제지를 받지 않았습니다만, 만약 경비병에게 들키는 경우 돌을 던져서 시선을 돌린 후 몰래 지나가면 됩니다.


참고로 토마스 대장이 누워있는 침대 우측 문을 열고 들어가면, 고가에 팔리는 황금 십자가상, 황금 성배를 훔칠 수 있습니다.
9. 아델라와 대화하기
토마스를 간호하고 있는 토마스의 동생 ‘아델라‘와 대화합니다.
그러면 현재 트로스키에 약을 처방해 줄 의사가 없고, 이전에 의사가 무슨 약을 처방했는지도 모른다고 할 것입니다.
10. 연금술 작업대로 이동

토마스 대장에게 어떤 약이 필요한지 알아내려면, 남서쪽에 있는 연금술 작업대가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신속히 길을 되돌아와, 대장간으로 돌아옵니다.

대장간에서 우측 안쪽을 보면 계단이 보이는데, 계단 아래쪽에 있는 세탁소로 들어갑니다.

그곳에 들어가자마자 정면의 바구니에서 콜라치를 훔쳐둡니다.
그후 세탁소를 나와 계단을 올라가, 부엌으로 갑니다.

그러면 음식 받기를 기다리고 있는 경비병이 한명 서 있는데, 그 경비병과 대화하여 콜라치를 건넵니다.
경비병이 콜라치를 먹으려고 뒤돌아 서 있을때, 옆의 계단을 계속 올라가 목적지로 가면, 연금술 작업대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그곳에는 카테리나가 있는데 대화하여 [도움이 필요해.] → [토마스에게 줄 약이 필요해.] 를 선택하면 기술 판정에 들어갑니다.
기술 판정에 실패하더라도, 카테리나가 방을 나갈 것입니다.
11. 의사의 일지 읽기

연금줄 작업대 좌측 테이블 위에 놓여진 ‘의사의 일지‘를 획득합니다.
그후 ‘의사의 일지’를 읽으면 해열제 제작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2. 해열제 제작하기
해열제를 제작하려면 피버퓨 x3, 생강 x2, 딱총나무 잎 x1이 필요합니다.

연금술 근처의 잠겨진 상자(매우 쉬움)를 열면 재료를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까 확보한 락픽을 사용해 잠겨진 상자를 열면 되며, 자물쇠 따기를 시도하기 전에 반드시 게임을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를 획득했으니 이제 해열제를 제작합니다.

해열제 제작 방법
- 좌측 선반에 있는 포도주를 가마솥에 붓습니다.
- 소지품에서 피버퓨, 생강, 딱총나무 잎을 꺼내 우측 선반에 올려 둡니다.
- 피버퓨 x3을 가마솥에 넣습니다.
- 가마솥을 아래로 내리고, 모래시계를 돌려 2번 비워질동안 끊인 후, 가마솥을 위로 올립니다.
- 딱총나무 잎 x1을 막자사발에 넣고 빻은 후 가마솥에 넣습니다.
- 생강 x2를 가마솥에 넣습니다.
- 좌측 선반 하단에 있는 약병을 든 후, 바로 아래에 있는 증류기와 상호작용해 증류한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열제를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재료가 상하기 전에 세이비어 슈냅스도 제작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13. 토마스에게 돌아가기
신속히 토마스가 있는 기도소로 돌아가면, 컷신 이벤트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후 오토 폰 베르고프 경과의 대화가 발생하는데, 명성을 획득하려면 아래 순서대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집사님께서도 다른 방법이 없으셨을 겁니다.
- 책임은 모두에게 있죠.
- 배신이라는 말씀은 과하십니다.
위 선택대로 하면 대화가 끝난 후, 명성 획득
대화가 끝나면 오토 폰 베르고프 경이, 케이폰 경과 헨리를 네바코프로 보내, 네바크 경을 만나 소집령을 전하라고 하면서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킹덤컴 딜리버런스 2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