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걷어내기는 아우터 월드2(the outer worlds 2)에서 ‘트리스탄’의 동료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베일 걷어내기 퀘스트는 중앙 통제실로 이동하여 버질을 만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아우터 월드2 베일 걷어내기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간략히 설명합니다.
아우터 월드2 – 베일 걷어내기 퀘스트 진행방법
퀘스트 발생조건
동료 퀘스트 – 단서에 귀 기울이기를 클리어하면 자동발생합니다.
1. 중앙 통제실로 이동

프라이토르 북서쪽 끝에 있는 ‘중앙 통제실‘로 이동합니다.
2. 상부 사무실로 이동

중앙 통제실 북동쪽에 있는 본관으로 들어가, 본관 남동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상부 사무실‘로 이동합니다.
3. 지구본 조사하기

상부 사무실 북쪽에 있는 ‘지구본'(약탈된 교단의 구체)과 상호작용하여, 스위치를 누릅니다.
4. 단말기 조사하기

그후 상부 사무실에서 지구본 우측에 있는 단말기와 상호작용하여 모든 메시지를 읽습니다.
그러면 ‘트리스탄’과의 짧은 대화 후, ‘하급 심판자 메이홀‘이 사무실로 찾아올 것입니다.
5. 하급 심판자 메이홀 설득하거나 죽이기
메이홀과의 대화에서 선택에 따라, 메이홀을 설득하거나 죽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 퀘스트인 단서에 귀 기울이기에서 ‘센티넬 페로’ 또는 ‘루터 오카다’ 중에 한명을 살려줬다면 메이홀을 쉽게 설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이홀을 설득해서 평화롭게 해결하고, 살려주려면 아래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 집정관이 심판자들까지 손에 넣은 줄은 몰랐는데.
- 혐의가 많기도 하군. 다들 진정하고 얘기부터 할까.
- 트리스탄, 저 친구는 그냥 자기 의무를 따르고 있는 거잖아. 너도 마찬가지 아니야? (센티넬 페로 또는 루터 오카다 중에 한명을 살려줬어야 선택가능)
- 내가 저 여자의 마음을 돌릴 방법을 찾는다면, 죽이지는 않을 거지?
그후 아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 트리스탄은 자길 체포하려는 센티넬을 살려줬어. 그게 배신자가 할 법한 행동일까? (센티넬 페로를 살려준 경우 선택가능)
- 때때로 죄에 맞지 않는 벌을 내린 적도 있잖아. 수집소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얘기해 보지 그래. (루터 오카다를 살려준 경우 선택가능)
그후 아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 대답할 필요도 없어. 이게 정당하지 않다는 거, 너도 알잖아. (관찰 4 이상 필요)
- 심판자에겐 정해진 관할 구역이 없어. 자기가 정하니까. 그러니 누가 당신에게 지시한 것도 아니잖아. (총명함 특성 또는 말솜씨 4 이상 필요)
그후 아래 셋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 심지어 최고 심판자조차 당신들 법대로 옳은 일을 하려다 고생했던 것 같아. (상부 사무실 단말기의 메시지를 모두 읽은 경우 선택가능)
- 명령이 스스로 모순된다면, 당연히 의심해봐야지. (총명함 특성 필요)
- 지금 너는 근본적인 논리적 오류에 갇혀 있어. 결국은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는 수밖에 없지. (말솜씨 4 이상 필요)
그러면 하급 심판자 메이홀과 평화롭게 대화를 끝내고, 살려보낼 수 있습니다.
6. 버질의 소식 기다리기
이쯤에서 퀘스트를 더 진행하려면 시간이 어느정도 흘러야 합니다.
빠르게 진행하려면, 다른 행성으로 가서 착륙장에 내린 후, 다시 인코그니트호로 탑승하는 것을 반복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트리스탄’이 조종석 입구 옆에 서게 되며 머리 위에 흰색 말풍선이 뜰 것입니다.
이때 ‘트리스탄’과 대화하면 ‘버질’에게서 연락이 왔다고 할 것입니다.
7. 버질 만나기

‘트리스탄’을 파티에 반드시 참가시킨 후, 에덴(파라다이스 섬)으로 이동하여 ‘심판자 훈련 시설‘로 이동합니다.

그후 남동쪽 건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실로 간 후 ‘버질‘과 대화합니다.
8. 센티넬 막아내기
심판자 훈련소 지하실과 지상에 있는 적들을 모두 물리칩니다.
그러면 트리스탄과 버질의 대화가 발생할 것입니다.
9. 버질 살리거나 죽이기
버질과의 대화에서 버질을 설득해 살리거나,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버질을 죽이면, ‘트리스탄’이 파티에서 떠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버질을 살리는 것이 추천됩니다. (물론 말솜씨를 통해 트리스탄을 설득하여 파티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버질을 살리려면 아래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 [트리스탄이 대답하게 둔다.]
- 그녀가 집정관을 지지하겠다고 맹세하는 현장을 잡아군. 그래서 처형한 거고.
- 무슨 일이 있었고 왜 그랬는지 설명할 기회를 한 번 주지.
- 네 스승을 죽여야 했다니, 충성심을 유지하기 힘들었겠는데, 버질.
- 결연하게 들리지 않는군. 죄책감에 시달리는 것처럼 들려. (말솜씨 3 이상 필요)
-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고 생각해?
- 진정해. 다음 행동 방침에 대해 이성적으로 생각해야 해.
- 유일한 대안은 그를 처형하는 것뿐이야. 그런다고 네 스승이 돌아오는 건 아니지만.
- 이거 하나만 물어볼게 네가 버질의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 것 같아?
- 그런 건 다 잊어버려. 네 양심은 뭘 하라고 말하고 있는데?
- 잘됐네. 다른 심판자랑 싸우고 싶진 않았거든.
- 여기까지 온 김에, 그냥 보호령을 버리고 떠나는 게 어때?
- 트리스탄, ‘넌’ 어떻게 그럴 수 있어?
이렇게 선택이 완료되면, 버질을 살려보내게 되며, 버질로부터 ‘트리스탄의 고급 개조 키트‘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버질을 죽이고 싶은 경우
만약 ‘버질’을 죽이려는 경우, ‘트리스탄’의 파티 이탈을 막으려면, 대화중에 [이건 처형 사유가 될 것 같은데.]를 선택합니다.
그후 그래. 하지만 다시 결연해지고 싶다면, 여기서 끝을 봐야 해. (말솜씨 3 이상 필요) 를 선택합니다.
또한 인코그니트호로 돌아가서도 말솜씨로 ‘트리스탄’을 설득해야 파티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후 버질의 시신에서 ‘트리스탄의 고급 개조 키트‘를 획득하면 됩니다.
10. 버질의 보고 듣기
인코그니토호로 돌아와 트리스탄과 대화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만약 ‘버질’을 살려준 경우 ‘트리스탄’은 추가 특전 ‘공정한 수호자‘를 획득하게 됩니다.

만약 ‘버질’을 죽인 경우 ‘트리스탄’이 파티에서 이탈하려고 하는데 [네 결심이 흔들리는 순간 반역자들이 보호령을 집어삼킬 거야. 마음 단단히 먹으라고. (말솜씨 3 필요) 를 선택하면, 파티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버질을 죽이고 ‘트리스탄’이 파티에서 이탈하는 것을 막으면, ‘트리스탄’은 추가 특전 ‘보호령 챔피언‘을 획득하게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아우터 월드2 – 베일 걷어내기 퀘스트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