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스토커2 주요 임무 – 깊은 지하 공략 및 진행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요 임무를 진행하면서 획득가능한 일부 전리품의 위치도 지도상에 표시하고 있으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토커2 주요 임무 – 깊은 지하 공략
폴리샤 호텔에서 동료들과 접선하라.
덱탸레프와 대화할때 접선 지역을 선택하게 되는데, 저의 경우 폴리샤 호텔로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또한 저의 경우, 얼텐이 문 앞에서 길막을 하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만, 길잡이 ‘텔레그래프’를 통해 로스토크로 빠른 이동한 후, 다시 프리피야티로 돌아오니까, 얼텐이 사라져 해결되었습니다.
준비가 됐다면, 폴리샤 호텔로 이동하여, 주변의 모든 적을 제거합니다.
그후 목적지에 있는 시체를 조사하여 터널 입구 출입 카드 입수
기관으로 통하는 터널 입구를 찾아라.
목적지로 이동해 출입 카드를 사용해 터널로 들어갑니다.
기관으로 이동하라.
터널 안쪽까지 가면, 구멍 아래 파이프가 보이는데, (1번) 통로로 들어가면, 막다른 길 시체 앞 배낭에서 설계도: 균형 조정 개머리판 (호환: 사이가 D-12) 입수
그후 (2번) 통로로 점프하여 건너가면 쥐떼가 출몰합니다.
안쪽으로 가면 사다리가 있으므로, 올라갑니다.
그후 목적지를 따라 이동하면, 벽에 빨간 스위치가 있으므로 눌러서 문을 엽니다.
- 빨간 스위치 옆에 배낭
그후 목적지로 가면, 이상현상과 컨트롤러, 좀비들이 있는 넓은 장소에 도착합니다.
계단을 올라 컨트롤러가 있는 방으로 이동한 후, 컨트롤러를 물리치고, 벽의 스위치를 켭니다.
그후 목적지로 가면, 선반이 있는 창고에 도착합니다.
- 창고 안에 배낭, 소형금고, 헤라클레스 x1
창고의 선반 위로 올라간 뒤, (3번) 통풍구로 들어갑니다.
통풍구를 나와 안쪽의 문을 열면 나무가 있는 중앙홀에 도착합니다.
목적지로 이동해 대령 덱탸레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덱탸레프 근처 문으로 가면 이벤트
코르슈노프와 병력을 사살하라.
코르슈노프를 헤드샷으로 계속 공격해줍니다.
어느정도 피해를 주면 코르슈노프가 상승기류가 나오는 회전날개로 이동할 것입니다.
거기서 좀더 피해를 주면, 코르슈노프가 잠시 움직임을 멈추고, 몸에 파란 오라가 생성되는데, 그때 코르슈노프 에게 다가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것을 2회 반복해주면 코르슈노프를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코르슈노프를 쓰러뜨리기 전에, 플레이어의 체력이 적고 출혈 상태인 경우, 화면이 멈춰버리는 버그가 있으므로, 2번째 이벤트 전에는 체력을 가득 채운 후, 코르슈노프에게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코르슈노프의 시체에서 파우스트의 펜던트, 유니크 무기 – 비스트, 앵커리지 입수
제어 장치로 돌아가라.
제어 장치로 돌아가면 이벤트
스트렐록과의 대화가 끝나면, (4번) 책상 위에서 메모 – 신원미상의 인물이 덱탸레프에게 보내는 쪽지 입수
(5번) 책상 위에서 유니크 무기 – 소트니크 입수
(6번) 대형 금고에서 유니크 방어구 – X-7 방호복 입수
리히터와 대화하여, [출발하죠.] 를 선택하면, 주요 임무 – 깊은 지하가 완료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스토커2 주요 임무 – 깊은 지하 공략 및 진행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