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 엔딩 후 할만한 컨텐츠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혜의 투영에서는 엔딩을 보고나면 세이브 데이터에 ★별 아이콘이 붙게 됩니다.
또한 도감이나 맵의 [모은 것]에서 투영체나 하트 조각, 힘의 조각, 스탬프의 총수 등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고대의 숲 북쪽 길로 나가면, 데크나무가 아직 기억하지 못한 투영체가 어느 지역에 있는지 알려주게 됩니다. (물론 지역만 알려주고 구체적인 위치까지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엔딩후에도 모든 것이 인계되기 때문에, 계속 이어서 하이랄 맵을 탐험하고 각종 서브 컨텐츠나 수집 등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엔딩후 즐길만한 컨텐츠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 엔딩 후 할만한 컨텐츠
- 미니 챌린지를 모두 클리어하기 (50개)
- 투영체 도감을 완성하기 (127종)
- 스탬프를 모두 모으기 (25곳)
- 힘의 조각을 모두 수집하기 (150개)
- 하트 조각 모두 수집하기 (40개)
- 모든 던전(동굴) 클리어하기
- 모든 보물상자 찾기
- 스무디 레시피 모두 만들어보기 (69종)
- 젤다의 옷 모두 수집하기 (8종류 + 아미보 3종류)
- 액세서리 모두 수집하기 (28종류)
- 미니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기 (망고 사냥, 도토리 줍기, 플래그 레이스 등등)
- ‘꿈나라 도장’에서 ‘수행’ 모두 클리어하기 (15개)
- 난이도를 높여서 플레이하기
메인 스토리만 밀어 빨리 엔딩을 볼 경우, 플레이타임이 대략 20시간 정도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 서브 컨텐츠나 수집 요소 등도 완료할 경우, 대략 40~50시간 정도는 플레이타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지혜의 투영은 길찾기도 쉽고, 퍼즐의 난이도도 엄청 높은 편은 아니며, 서브 컨텐츠들도 지루하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메인만 밀고 끝내기 보다는, 다양한 서브 컨텐츠들도 즐겨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 엔딩 후 할만한 컨텐츠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